아이비엠(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 )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아이비엠은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 170억 달러, 조정된 EBITDA 47억 달러, 운영 세전 수익 32억 달러, 운영 주당 순이익 2.80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5%, 16%, 15% 증가한 수치다.
아이비엠은 이번 분기에도 소프트웨어와 인프라 부문에서 강력한 성과를 보였으며, 특히 소프트웨어 부문은 8% 성장하여 연간 반복 수익(ARR)이 227억 달러에 달했다. 레드햇의 성장은 14%로 가속화되었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인프라 부문은 11% 성장했으며, 특히 IBM Z는 67%의 성장을 기록했다.
아이비엠의 CEO 아르빈드 크리슈나는 "우리는 이번 분기 매출, 이익 및 자유 현금 흐름에서 기대치를 초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비엠은 2025년 전체 자유 현금 흐름 전망을 135억 달러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번 분기 동안 아이비엠은 48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을 생성했으며, 이는 수년간 가장 높은 첫 반기 자유 현금 흐름 마진이다.
아이비엠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수익 성장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아이비엠의 생성적 AI 사업은 75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들이 AI 도입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이비엠은 이번 분기에도 강력한 유동성 위치와 안정적인 투자 등급의 대차대조표를 유지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