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스웨어 ‘스쿨런’ 선보여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세종시 관내 교육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와 최신 에듀테크 솔루션을 체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이 날 선보인 ‘스쿨런’은 전 과목 학습 및 평가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초등학교 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스쿨런은 선택한 교과서에 따라 학습 계획을 학급 전체 또는 개별 단위로 수립할 수 있으며,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교사들이 수업 목적에 맞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통해 학습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을 받았다.
또 2학기에 선보일 예정인 웹 기반 서비스를 소개했다. iOS와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체적인 활용 방안과 적용 사례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교육을 바라보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고민과 필요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애니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는 학습 서비스를 포함해, 현장 중심의 디지털 학습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함으로써 디지털선도학교 등 공교육 디지털 전환 사업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