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퓨얼스(UUUU, ENERGY FUELS INC )는 로스 R. 바푸를 사장으로 임명했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31일, 에너지퓨얼스는 2025년 8월 4일부로 로스 R. 바푸를 사장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현재 사장 겸 CEO인 마크 S. 찰머스는 CEO 및 이사직을 계속 유지한다.이번 인사는 회사의 장기 승계 계획에 따라 진행된다.
바푸는 65세로, 35년 이상의 광업 및 사모펀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소스 캐피탈 펀드에서 25년 가까이 근무하며 프로젝트 식별, 분석, 개발, 평가, 프로젝트 금융, 인수합병 및 자본 조달에 대한 기술적 및 재무적 평가와 지원을 제공했다.
그는 콜로라도 광업학교에서 광물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애리조나 대학교에서 금속 공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다.
바푸는 사이프러스 미네랄스 컴퍼니에서 경력을 시작했으며,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에서도 근무했다.
그는 뉴몬트에서 구리 농축물 마케팅에 대한 상당한 전문성을 쌓았고, GTN 구리 코퍼레이션의 CEO로 3년간 재직하며 애리조나의 사이프러스 타호노 구리 프로젝트를 인수 및 재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2001년 리소스 캐피탈 펀드에 합류한 이후, 그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희토류 광산인 마운틴 패스의 인수와 몰리코프 재창립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바푸와 이사회 간에는 가족 관계가 없다.
바푸의 임명과 관련하여, 회사는 2025년 7월 30일 바푸와 고용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은 유효일로부터 2년 후에 종료된다.계약 갱신 의사를 서면으로 통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12개월 연장된다.
바푸는 연간 기본급으로 550,000달러를 받으며, 성과 목표 달성에 따라 85%의 현금 보너스와 120%의 주식 보상을 받을 수 있다.바푸는 건강 보험, 휴가, 회사 차량 사용 등의 혜택도 받는다.
바푸의 고용이 종료될 경우, 회사는 그의 기본급과 보너스의 2.99배에 해당하는 퇴직금을 지급해야 하며, 이는 2025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약 3,042,325달러에 해당한다.바푸는 비유인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의 고객이나 직원에게 접근할 수 없다.이 계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8-K 양식의 10.1 항목에 첨부되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