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Abs쎄라퓨틱스(YMAB, Y-mAbs Therapeutics, Inc. )는 제약이 Y-mAbs 쎄라퓨틱스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SERB 제약이 Y-mAbs 쎄라퓨틱스의 인수를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SERB의 희귀 종양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SERB는 Y-mAbs의 모든 발행 주식을 주당 8.60달러에 인수하는 현금 입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2025년 8월 4일 Y-mAbs의 종가에 비해 약 105%의 프리미엄을 나타낸다.
Y-mAbs의 이사회는 외부 자문을 통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을 검토한 후, 이번 거래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 과정에서 Y-mAbs 또는 DANYELZA와 방사선 의약품 사업 부문에 대한 여러 잠재적 구매자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Y-mAbs는 소아 종양학에 중점을 두고 DANYELZA(나시타맙-gqgk)를 성공적으로 개발 및 상용화했다.
DANYELZA는 재발성 또는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고위험 신경모세포종에 대한 첫 번째 FDA 승인 치료제로, 전체 반응률 및 반응 지속 기간을 기준으로 가속 승인을 받았다. DANYELZA는 1세 이상의 소아 환자와 이전 치료에 대해 부분 반응, 경미한 반응 또는 안정된 질병을 보인 성인 환자에게 적응증이 있다.
SERB의 CEO인 Vanessa Wolfeler는 "고위험 신경모세포종은 치료가 매우 어려운 희귀 소아암으로, DANYELZA는 환자들에게 중요한 치료 옵션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Y-mAbs 팀과 협력하여 이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계속 생성하고, 추가 종양 센터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여 더 많은 신경모세포종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번 거래는 2025년 4분기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SERB는 Rothschild & Co.를 재무 자문사로, Freshfields US LLP를 법률 자문사로, H/Advisors Abernathy를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자문사로 두고 있다. Y-mAbs는 Centerview Partners를 재무 자문사로, Cooley LLP를 법률 자문사로, Joele Frank, Wilkinson Brimmer Katcher를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자문사로 두고 있다.
현재 Y-mAbs의 주주 중 약 16%가 SERB와의 입찰 및 지원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들은 모든 Y-mAbs 보통주를 입찰에 제출하기로 합의했다. Y-mAbs의 현재 재무 상태는 약 4억 1,200만 달러의 자본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며, 이번 거래를 통해 주주들에게 즉각적이고 확실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