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볼트홀딩스(NRGV, Energy Vault Holdings, Inc. )는 3억 달러 규모의 우선주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1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8월 7일, 에너지볼트홀딩스가 3억 달러 규모의 우선주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는 '자산 금고(Asset Vault)'의 출범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에너지볼트홀딩스의 IPP(Independent Power Producer) 전략에 따라 1.5GW의 글로벌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투자로 인해 미국, 호주, 유럽 전역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10억 달러 이상의 자본 지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주는 일반 주주에게 희석되지 않으며, 에너지볼트홀딩스의 주식 참여를 위한 이정표를 포함하고 있어 주주 이익을 일치시키는 데 기여한다.
이번 투자는 향후 3-4년 내에 연간 1억 달러 이상의 반복적인 EBITDA를 생성할 수 있는 타임라인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에너지볼트홀딩스는 자산 금고를 통해 계약된 프로젝트와 운영 중인 프로젝트를 통합하여 3GW 및 12GWh 이상의 상위 프로젝트를 식별하고 인수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들은 장기 계약과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계약에 의해 지원된다.
에너지볼트홀딩스는 자산 금고의 운영 및 투표 권한을 유지하며, 프로젝트 설계, 건설, 커미셔닝 및 서비스 계약을 자체적으로 수행하여 추가적인 현금 흐름과 유동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에너지볼트홀딩스의 CEO인 로버트 피코니는 이번 투자가 '소유 및 운영' 저장 IPP 전략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볼트홀딩스는 이번 거래 종료와 함께 가상 투자자 데이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자산 금고 플랫폼, 프로젝트 파이프라인, 재무 예측 및 장기 전략 비전을 포괄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에너지볼트홀딩스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에너지볼트홀딩스는 3억 달러의 초기 투자로 향후 3-4년 내에 1억 달러 이상의 반복적인 연간 EBITDA를 생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에너지볼트홀딩스의 기존 에너지 저장 솔루션 사업에 추가되는 것으로, 회사의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