셉터나(SEPN, Septerna, Inc. )는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1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셉터나가 노보 노르디스크와의 협력 및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셉터나의 독점적인 Native Complex Platform™을 활용하여 비만, 제2형 당뇨병 및 기타 심혈관 대사 질환을 위한 경구용 소분자 의약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계약에 따라 셉터나는 약 22억 달러를 받을 수 있으며, 이에는 2억 달러 이상의 선불 및 단기 지급이 포함된다.
셉터나는 노보 노르디스크와 함께 GLP-1, GIP 및 글루카곤 수용체를 포함한 여러 GPCR 타겟에 대한 연구 및 개발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셉터나의 CEO인 제프리 파이너는 "노보 노르디스크는 비만 및 당뇨병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 협력을 통해 중요한 GPCR 타겟을 겨냥한 여러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이 계약은 2025년 2분기 중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셉터나는 2019년 델라웨어에서 설립된 생명공학 회사로, GPCR 약물 발견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이 회사는 비만, 면역학 및 대사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경구용 소분자 의약품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노보 노르디스크는 1923년에 설립된 글로벌 헬스케어 회사로, 당뇨병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80개국에 약 77,4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약 170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