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암파스타파마슈티컬스(AMPH), 난징 안지 생명공학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파이프라인 강화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8-12 19:37

암파스타파마슈티컬스(AMPH, Amphastar Pharmaceuticals, Inc. )는 난징 안지 생명공학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파이프라인을 강화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8월 12일, 암파스타파마슈티컬스(증권코드: AMPH)는 난징 안지 생명공학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세 가지 독점 펩타이드 제품의 개발, 제조, 사용 및 상용화를 위한 것이다.

첫 번째 제품은 안지가 발견한 내인성 펩타이드에 기반하여, 여러 치료가 어려운 암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작용 메커니즘을 보여준다. 두 번째 제품은 특정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펩타이드-도세탁셀 결합체로, 도세탁셀의 선택성과 생체이용률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도세탁셀로 인한 독성을 줄여 현재의 탁산 치료의 효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암파스타의 사장 겸 CEO인 잭 장 박사는 "안지와의 전략적 라이선스 계약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안지의 펩타이드 및 폴리펩타이드 치료제에 대한 최첨단 연구 개발 전문성이 암파스타의 혁신적 제품 개발 미션과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말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안지는 암파스타에게 독점 라이선스를 부여하며, 암파스타는 안지에게 비독점 라이선스를 제공한다.암파스타는 계약 체결 시 안지에게 75만 달러의 계약금과 525만 달러의 선불금을 지급했다.

계약에는 최대 4,200만 달러의 개발 이정표 지급금과 최대 2억 2,500만 달러의 판매 이정표 지급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연간 순매출에 따라 특정 이정표 달성에 따라 지급된다. 또한, 암파스타는 순매출의 5%를 로열티로 지급하며, 각 라이선스 제품에 대해 최대 6천만 달러의 누적 금액이 설정되어 있다. 안지는 암파스타에게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암파스타가 안지에게 라이선스한 특허에 기반한 라이선스 제품의 순매출에 대해 저단위 로열티를 지급할 예정이다.

계약의 유효 기간은 각 라이선스 제품의 첫 상업적 판매일로부터 10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암파스타는 추가 10년 연장할 권리를 가진다. 암파스타는 미국 내에서 모든 의약품을 제조하며, 최근 몇 년간 독점 의약품 개발이 주요 전략 방향이 되고 있다. 암파스타는 미국 시장에서 여러 펩타이드 및 단백질 제품을 상용화하고 있으며, 병원 및 응급 치료 환경에서 사용되는 주사제와 소매 약국에서 판매되는 흡입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암파스타는 이번 계약을 통해 4억 5,300만 달러의 총 지급금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현재 암파스타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