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글로벌마켓

로켓랩USA(RKLB), 인수 완료로 국가 안보 역량 확대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8-12 22:33

로켓랩USA(RKLB, Rocket Lab Corp )는 인수 완료로 국가 안보 역량을 확대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로켓랩USA가 2025년 8월 12일, GEOST LLC의 모회사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인수는 로켓랩의 미사일 경고, 추적 및 우주 영역 인식에 대한 고급 전자광학 및 적외선 탑재체를 포함한 종합 미션 솔루션을 확장하는 계기가 된다.

인수는 2025년 5월 27일 처음 발표되었으며, 총 2억 7,500만 달러에 달하는 거래로, 이 중 약 1억 2,500만 달러는 현금으로 지급되었고, 3,057,588주의 로켓랩의 보통주가 포함된다.추가적으로 GEOST의 미래 수익 목표에 따라 최대 5천만 달러의 추가 지급이 가능하다.

이번 거래 완료로 로켓랩은 차세대 방어 이니셔티브인 '골든 돔' 개념과 우주 개발국의 전투원 우주 아키텍처에 대한 주요 계약자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GEOST의 EO/IR 기술은 미사일 경고 및 추적, 전술 정보, 감시, 정찰, 지구 관측 및 우주 영역 인식 등 미국의 우주 자산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에서 운영하는 데 필수적인 핵심 역량을 지원한다.

로켓랩의 창립자이자 CEO인 피터 벡 경은 이번 인수가 미국 방어 전략의 핵심인 전체 위성 시스템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배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GEOST의 CEO인 빌 갯틀은 로켓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GEOST의 센싱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GEOST는 애리조나와 버지니아에서 계속 운영되며, 로켓랩은 GEOST의 광범위한 제품 자산과 제조 시설, 지적 재산 및 제품 재고를 확보하게 된다.

로켓랩은 2006년에 설립된 종합 우주 회사로, 신뢰할 수 있는 발사 서비스, 위성 제조, 우주선 구성 요소 및 궤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켓랩의 전자 발사체는 2018년 1월 첫 궤도 발사 이후 미국에서 두 번째로 자주 발사되는 로켓이 되었다.

로켓랩은 미국과 뉴질랜드의 발사 사이트에서 200개 이상의 탑재체를 배치했으며, NASA의 달 및 화성 미션을 지원하는 우주선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GEOST는 2004년에 설립된 회사로, 국가 안보 우주 미션을 위한 고성능 광학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로켓랩은 GEOST의 기술과 자원을 활용하여 고속 생산을 촉진하고 EO/IR 기술을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로켓랩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이번 인수로 인해 국가 안보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