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표 캠페인 '대한이 살았다', 광복 80주년 맞이해 새롭게 전개
캠페인의 첫번째 일환으로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노랫말 공모전 시행

그 동안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져오다 KB국민은행과 음악감독 정재일, 가수 박정현, 전 피겨선수 김연아 등이 함께 100년만에 새로운 선율을 입혀 2019년 공개하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이 시작됐다.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실시되는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노랫말 공모전, 기념영상 및 공식 음원제작으로 구성된다. 캠페인의 첫번째 일환으로 노랫말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를 이어갈 후손들의 이야기가 더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재일 음악감독의 '대한이 살았다' 미공개 멜로디에 맞춰 노랫말을 만드는 공모전이다.
최우수 선정작은 11월 발표예정이며,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편곡 등의 작업을 거쳐 내년 3월 1일인 '107주년 삼일절'에 기념영상과 함께 공식음원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며 전문가와 KB금융의 공동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작품 1편에는 작사료 815만원이 지급된다. 또 참가자 815명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음료쿠폰을 제공한다.
'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광복 80주년을 함께 기리고, 향후 공개될 음원을 다양한 곳에 활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실시되는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번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노랫말을 통해 1945년의 염원이 2025년 이후에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KB금융 공식 SNS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상욱 기자 eye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