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0월 말일까지 접수 가능, 12월 중 결과 발표해 총 325명에게 상금 및 부상 수여

유초등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특히, AI시대에 갖춰야 할 경쟁력 중 하나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점이 주목받고 있어 아이들에게 친숙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보유한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모전은 구몬학습 회원을 포함해 전국의 모든 유초등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구몬학습 문학 △디즈니 이벤트 부문 총 2개로 나뉜다.
‘구몬학습 문학’ 부문은 △초등 어린이 시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구성된다. ‘미래의 나에게 생긴 일’을 주제로 부문별 형식에 맞게 자유롭게 표현해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 몰입도를 높이고자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디즈니 이벤트’ 부문을 별도로 마련했다. 디즈니 이벤트 부문은 올해 11월 개봉 예정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 테마로 꾸며진다. 해당 부문은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주토피아 2> 영화 예고편 감상 후 부문별 주제에 맞게 참여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결과 발표는 12월 1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가 및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내용 전달력, 창의성, 표현력 등을 종합 평가한다.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5개 각 부문별 △대상(1명) △금상(4명) △은상(10명) △장려상(50명) △단체 대상(1팀) 총 325명에게 3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매력적인 스토리를 보유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과 높은 친밀도를 가진 <주토피아 2>를 테마로 아이들의 문학적 소양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구몬학습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첫 문학 공모전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