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시플파이낸셜그룹(PFG, PRINCIPAL FINANCIAL GROUP INC )은 디안나 스트레이블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했다.
1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8월 19일, 프린시플파이낸셜그룹의 이사회는 디안나 스트레이블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했다. 이 임명은 2025년 9월 2일부터 효력을 발생하며, 스트레이블은 현재 회사의 사장 겸 CEO로 재직 중이다. 스트레이블은 2016년부터 이사회 의장직을 수행한 댄 휴스턴의 후임으로 선출되었다. 휴스턴은 2025년 1월 7일까지 프린시플의 사장 및 CEO로 재직하며, 회사에서 40년 동안 여러 중요한 리더십 직책을 맡았다.
스트레이블은 "댄의 리더십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이는 프린시플을 발전시키고 고객들이 강력한 재정적 미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성장과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혁신, 포용 및 서비스의 기반 위에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프린시플 이사회 독립 리드 이사인 스콧 밀스는 "댄 휴스턴의 40년간의 놀라운 유산은 프린시플의 성장과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언급하며, "이사회는 디안나 스트레이블의 입증된 리더십에 전적인 신뢰를 가지고 있으며, 회사의 미래 성장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며 주주에게 강력한 수익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스턴은 "지난 10년 동안 프린시플과 그 글로벌 직원 커뮤니티를 이끌 수 있어 영광이었다. 디안나의 뛰어난 리더십은 우리의 야심찬 성장 전략을 형성하고 실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프린시플은 고부가가치 시장에서 독특한 경쟁 우위를 창출하는 통합된 역량을 통해 미래에 잘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안나 스트레이블은 1990년 프린시플에 입사하여 여러 리더십 직책을 맡아왔다. 2015년에는 복지 및 보호 부문의 사장으로 임명되었고, 2017년부터 2024년까지 CFO로 재직한 후 2025년 1월 사장 겸 COO로 임명되었다. 현재 그녀는 사장 겸 CEO로 재직 중이다.
스트레이블은 엘리반스 헬스와 심슨 대학의 이사회 멤버이며, 일리노이주 에반스턴에 위치한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그녀는 미국 보험 수리사 협회의 펠로우이자 미국 보험 수리사 아카데미의 회원이다.
프린시플파이낸셜그룹은 약 20,000명의 직원이 있는 글로벌 금융 회사로, 146년 동안 7천만 명 이상의 고객이 계획, 보험, 투자 및 은퇴를 지원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를 하는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포용적인 인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린시플은 2025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았으며, 자산 관리 분야에서 일하기 좋은 장소로 선정되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20,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