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뱅킹시스템(COLB, COLUMBIA BANKING SYSTEM, INC. )은 퍼시픽 프리미어 뱅코프가 인수를 완료했고 브랜드 통합을 발표했다.
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9월 2일, 콜롬비아뱅킹시스템(이하 콜롬비아)과 퍼시픽 프리미어 뱅코프(이하 퍼시픽 프리미어)는 콜롬비아의 퍼시픽 프리미어 인수 완료를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콜롬비아의 남부 캘리포니아 확장을 10년 이상 앞당기고, 북부 캘리포니아, 워싱턴, 오리건, 애리조나에서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된다.
콜롬비아의 회장 겸 CEO인 클린트 스타인은 "오늘은 우리 회사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날이다. 콜롬비아의 퍼시픽 프리미어 인수는 주요 서부 시장에서의 확장을 크게 가속화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는 두 개의 뛰어난 은행을 통합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래 완료 후 콜롬비아의 자산은 약 700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대출은 약 500억 달러, 예금은 560억 달러에 달한다.
통합된 조직은 워싱턴, 오리건,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콜로라도, 네바다, 유타, 아이다 등 8개 주에서 35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게 된다.시스템과 서비스의 통합은 2026년 1분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콜롬비아는 2025년 9월 1일부터 통합된 이름과 브랜드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올해 초 발표된 엄프콰 은행에서의 전환을 완료한 것이다.
퍼시픽 프리미어의 전 회장인 스티브 가드너는 거래 완료 후 콜롬비아의 비상임 이사로 합류했으며, M. 크리스천 미첼과 제이니 밀러 스튜던먼드도 독립 이사로 합류했다.
거래의 유효 시점인 2025년 8월 31일에 퍼시픽 프리미어의 보통주 1주는 콜롬비아 보통주 0.9150주로 전환되었으며, 퍼시픽 프리미어의 주주는 거래 후 콜롬비아 주주의 약 30%를 차지하게 된다.
퍼시픽 프리미어의 주식은 2025년 9월 2일 나스닥 주식 시장 개장 전에 거래가 중단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