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월드패널의 조사 결과 전체 아이크림 구매량 기준 9년 연속 No.1 브랜드 선정

AHC 아이크림과 선스틱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칭 기업인 ‘칸타월드패널’에서 2016년에 실시한 전체 아이크림 구매량과 전체 선스틱 구매량 기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6월 15일까지 실시한 최근 전체 구매량 기준 조사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하며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 없이 9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르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체 구매액 기준 조사에서도 선스틱은 9년 연속 1위, 아이크림은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해당 조사는 9년간 15~65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 대상만 무려 11,000명에 달한다.
AHC 아이크림의 이러한 성공은 소량의 제품을 눈가에만 바르는 기존 아이크림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을 컨셉으로 개발한 고성능 · 대용량 제품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출시 이후 계속 업그레이드되는 과정을 통해 AHC만의 특허 성분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의 성분들과 사용 효과를 높여주는 어플리케이터 등이 장착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에스테틱 전문가의 관리를 그대로 재현한 셀프 케어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AHC 선스틱은 ‘내추럴 쉴드 선스틱’을 시작으로 최근 리뉴얼 출시한 ‘마스터즈 에어리치 선스틱’까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손에 묻지 않는 간편함에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다양한 제품들을 계속 선보이며, 야외 활동 필수템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AHC 담당자는 “9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AHC의 아이크림과 선스틱이 No.1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계속되는 기술 개발로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을 선보인 브랜드의 노력도 중요했지만,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정확히 평가해준 고객들의 성원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고객들의 성원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