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어플라이드디지털(APLD), 7천5백만 달러 대출로 데이터 센터 건설 가속화! 투자자들 주목!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9-13 05:53

어플라이드디지털(APLD, Applied Digital Corp. )은 주요 계약을 체결했고 자금 조달 계획을 발표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어플라이드디지털이 2025년 9월 9일(이하 "종료일")에 APLD FAR-01 LLC(이하 "차입자")와 Macquarie Equipment Capital, Inc.(이하 "대출자") 간에 약속어음(이하 "약속어음")을 체결했다.

약속어음은 (a) 5천만 달러(이하 "초기 대출")의 원금과 (b) 차입자와 대출자의 상호 동의에 따라 추가 대출을 포함하여 총 원금이 2천 5백만 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조건으로 제공된다.

대출은 연 8.0%의 이자를 부과하며, 만약 기본 계약에서 정의된 사건이 발생할 경우, 담보 의무는 연 8.0%에 추가로 월 1.5%의 이자를 부과한다.

약속어음의 만기는 (i) 대출의 가속화 날짜, (ii) 2026년 2월 1일(200 MW 임대 계약이 2025년 10월 31일 이전에 체결되지 않은 경우), 또는 (iii) 2027년 9월 9일 중 가장 이른 날짜로 설정된다.

차입자는 대출의 가속화가 발생할 경우 약속어음의 전체 미지급 원금과 발생한 이자를 선지급해야 한다.

차입자는 언제든지 약속어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지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소 3영업일 전에 통지해야 한다.

대출의 수익금은 거래 비용, 거래 문서와 관련된 비용, 노스다코타주 하우드에 위치한 어플라이드디지털 캠퍼스의 자산 구매, 개선 자금 조달 및 일반 기업 운영 자본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어플라이드디지털은 2025년 9월 11일에 두 번째 수정안(이하 "두 번째 수정안")을 통해 2025년 4월 30일에 체결된 우선주 매입 계약(이하 "PEPA")을 수정하여 자본 접근을 증가시키고, 2025년 8월 14일에 체결된 첫 번째 수정안에 따라 3억 달러에서 4억 5천만 달러로 시리즈 G 전환 우선주의 총 약정 금액을 증가시켰다.

어플라이드디지털은 현재 자금 조달 계획을 통해 데이터 센터 캠퍼스의 지속적인 건설 및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

어플라이드디지털의 재무 상태는 현재 5천만 달러의 초기 대출과 2천 5백만 달러의 추가 대출 가능성을 포함하여, 총 7천 5백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통해 안정적인 자본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이 자금 조달은 데이터 센터의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자본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