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펜뱅코프(MPB, MID PENN BANCORP INC )는 1st 콜로니얼 뱅코프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미드펜뱅코프가 2025년 9월 24일, 1st 콜로니얼 뱅코프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현금과 주식으로 약 1억 1천만 달러에 달하는 가치로 평가된다. 두 회사의 이사회는 모두 만장일치로 이 합병 계약을 승인했다. 거래는 2026년 1분기 말 또는 2분기 초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 즉 규제 승인 및 1st 콜로니얼 주주들의 승인을 포함한다.
1st 콜로니얼의 이사 중 한 명이 미드펜뱅코프의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또한, 1st 콜로니얼의 CEO인 로버트 화이트가 미드펜뱅코프 은행의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된다. 1st 콜로니얼은 2000년에 설립되어 뉴저지주 마운트 로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필라델피아 대도시 지역에 3개의 전 서비스 지점과 1개의 대출 생산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1st 콜로니얼의 총 자산은 약 8억 7천7백만 달러, 총 예금은 7억 4천3백만 달러, 총 대출은 6억 4천만 달러에 달한다. 이번 거래는 미드펜뱅코프의 필라델피아 대도시 지역으로의 전략적 확장을 지속하는 것이다. 합병 후, 두 회사의 총 자산은 72억 달러 이상, 총 예금은 약 62억 달러, 총 대출은 54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드펜뱅코프는 6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게 되며, 상업 및 소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된다. 미드펜뱅코프의 회장인 로리 G. 리트리비는 "1st 콜로니얼을 미드펜뱅코프에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이는 필라델피아 대도시 지역, 특히 뉴저지 남부로의 발판을 더욱 확장하는 전략적 조치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합병은 고객의 요구를 깊이 이해하고 지역 사회에 대한 헌신을 공유하는 두 기관을 결합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1st 콜로니얼의 로버트 화이트 CEO는 "미드펜뱅코프와 힘을 합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거래는 우리 팀원, 소중한 고객 및 주주들에게 엄청난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합병 계약에 따르면, 1st 콜로니얼의 보통주 60%는 미드펜뱅코프의 보통주로 전환되며, 나머지 40%는 현금으로 교환된다. 1st 콜로니얼의 주주들은 자신이 보유한 주식에 대해 미드펜뱅코프의 보통주 0.6945주 또는 18.50달러의 현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1st 콜로니얼의 보통주 1주당 약 20.03달러의 가치를 부여하며, 미드펜뱅코프의 2025년 9월 23일 종가를 기준으로 한다.
모든 1st 콜로니얼의 주식 매수 옵션은 합병 완료 시 현금으로 정산된다. 거래 완료 후 1st 콜로니얼의 주주들은 미드펜뱅코프 주식으로 교환된 각 보통주에 대해 약 0.14달러의 분기 배당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거래는 연방 소득세 목적상 재조정으로 간주될 예정이며, 따라서 1st 콜로니얼의 주주들이 미드펜뱅코프의 보통주를 받는 것은 세금이 면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합병은 미드펜뱅코프의 예상 주당 순이익에 즉각적인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장기적으로는 미드펜뱅코프의 주요 수익성 및 운영 비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합병 완료 후, 1st 콜로니얼의 주주들은 미드펜뱅코프의 발행 주식의 약 8%를 소유하게 된다. 미드펜뱅코프는 이번 거래에 대해 케프 브루예트 & 우즈를 독점 재무 자문사로, 홀랜드 & 나이트 LLP를 법률 자문사로 두고 있으며, 1st 콜로니얼은 스티븐스 주식회사를 독점 재무 자문사로 두고 공정성 의견을 제공받고 있다.
미드펜뱅코프는 펜실베이니아주 해리스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드펜뱅코프 은행의 모회사로서, 펜실베이니아와 뉴저지 중부 및 남부 전역에 59개의 소매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미드펜뱅코프의 총 자산은 약 64억 달러에 달하며, 제공하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의 포트폴리오는 포괄적이다. 1st 콜로니얼 뱅코프는 뉴저지주 마운트 로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st 콜로니얼 커뮤니티 뱅크의 모회사로서, 고객 서비스와 의사 결정자에 대한 접근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및 소비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드펜뱅코프와 1st 콜로니얼의 합병은 필라델피아 대도시 지역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드펜뱅코프의 재무 상태는 총 자산 64억 달러, 총 예금 62억 달러, 총 대출 54억 달러로 안정적인 상태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