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퍼스트파이낸셜(BAFN, BayFirst Financial Corp. )은 SBA 7(a) 사업이 종료됐고 1억 3천만 달러 대출이 매각됐다.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9월 29일, 플로리다.
세인트피터즈버그 — 베이퍼스트파이낸셜(나스닥: BAFN) (이하 '베이퍼스트' 또는 '회사')는 자회사인 베이퍼스트 내셔널 뱅크(이하 '은행')가 SBA 7(a) 대출 사업을 종료하고, 1억 3천만 달러 규모의 SBA 7(a) 대출 잔액을 바네스코 USA에 매각할 계획을 발표했다.
토마스 G. 제르닉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초 발표한 바와 같이, 경영진과 이사회는 SBA 7(a) 잔액의 리스크를 줄이고 회사의 장기 성장과 주주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포괄적인 전략 검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오늘은 우리의 노력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날이다.
베이퍼스트는 바네스코 USA에 1억 3천만 달러의 SBA 7(a) 대출을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베이퍼스트는 SBA 7(a) 대출 사업을 종료하며, 현재의 SBA 대출 직원과 지원 팀의 대다수는 바네스코 USA에서 일자리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우리는 이번 거래가 올해 4분기 내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제르닉 CEO는 "대출은 잔액의 97%에 매각되며, 바네스코 USA는 이 대출의 서비스도 인수할 것이다.
베이퍼스트는 지역 사회 은행의 사명을 깊이 있게 지키고 있으며, 개인, 가족 및 소기업에 안정적인 체크 및 저축 상품을 제공하여 보다 예측 가능한 저비용 자금 기반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관계 중심의 접근 방식은 탬파 베이 지역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은행 포트폴리오, 예금 성장 및 재무 관리 서비스와 같은 수수료 수익원을 확장할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바네스코 USA는 5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독립적인 플로리다 주 차터 은행으로, 남부 플로리다와 푸에르토리코에 8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바네스코 USA는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와 국내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차별화된다. 이번 투자로 SBA 대출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며, 상업 및 산업(C&I), 비즈니스 및 전문(B&P), 국제 및 상업용 부동산(CRE) 분야에서의 성장 궤도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네스코 USA의 칼리토 가르시아-벨레즈 사장 겸 CEO는 "베이퍼스트의 SBA 대출 팀을 추가하고 SBA 7(a) 대출 포트폴리오를 인수함으로써, 바네스코 USA는 SBA 대출을 전국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와 전문성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우리는 소기업이 경제의 중추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 거래는 소기업 대출 능력을 확장하기 위한 성장 전략과 일치한다.
베이퍼스트파이낸셜은 플로리다 세인트피터즈버그에 본사를 둔 등록된 은행 지주회사로, 2000년 9월 1일에 운영을 시작했다. 주요 수익원은 1999년 2월 12일에 사업을 시작한 자회사인 베이퍼스트 내셔널 뱅크에서 발생한다. 현재 은행은 탬파 베이-사라소타 지역에 12개의 풀 서비스 은행 사무소를 운영하며, 기업 및 개인에게 다양한 상업 및 소비자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네스코 USA는 2006년에 설립되어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독립적인 플로리다 주 차터 은행으로,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52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남부 플로리다와 푸에르토리코에 6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팜비치 및 브로워드 카운티에 대출 및 예금 생산 사무소를 두고 있다. 바네스코 USA는 상업용 부동산 부문, 중소기업 및 지역 사회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고객을 지원하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