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나홀딩스(SLNHP, Soluna Holdings, Inc )는 와 카나안은 텍사스의 풍력 데이터 센터에 20MW 비트코인 채굴기 배치 계약을 체결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솔루나홀딩스(이하 '솔루나')와 카나안(이하 '카나안')이 2025년 9월 30일, 텍사스 브리스코 카운티에 위치한 솔루나의 프로젝트 도로시에서 20메가와트(MW)의 Avalon® A15 XP 비트코인 채굴기를 배치하기 위한 전략적 호스팅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두 회사 모두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며, 솔루나는 재생 가능 에너지를 활용한 디지털 인프라를 확장하고, 카나안은 북미 채굴 기반을 강화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저비용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접근을 추가하게 된다.
솔루나의 CEO인 존 벨리제어는 “솔루나가 카나안과 같은 업계 리더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계약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통해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우리의 공동의 약속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2026년 1분기 내에 채굴기를 배치할 계획이며, 카나안은 솔루나의 모듈형 및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를 활용하여 풍력 에너지를 통해 Avalon 함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카나안의 CEO인 난겅 장은 “솔루나와의 파트너십은 북미 자가 채굴 전략을 발전시키는 또 다른 중요한 단계”라며 “이 사이트는 주로 미터 뒤의 풍력 전력을 사용하지만, 매우 높은 가동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그리드에서 전력을 끌어올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20MW, 약 1 EH/s의 배치는 두 회사의 더 넓은 로드맵의 일환으로, 카나안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인프라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따라 북미에서의 존재감을 확장할 계획이다.
솔루나는 비트코인 채굴 및 AI 작업 부하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2.8GW 이상의 재생 가능 컴퓨팅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수익화할 계획이다.
솔루나는 재생 가능 에너지를 글로벌 슈퍼파워로 만들기 위해 컴퓨팅을 촉매로 활용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인프라를 설계, 개발 및 운영하여 잉여 재생 가능 에너지를 글로벌 컴퓨팅 자원으로 전환하고 있다.
솔루나의 독창적인 소프트웨어인 MaestroOS(™)는 더 친환경적인 전력망을 활성화하면서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컴퓨팅 솔루션과 우수한 수익을 제공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