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텍스트(OTEX, OPEN TEXT CORP )는 비핵심 사업부를 1억 6,300만 달러에 매각했다.
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0월 2일, 오픈텍스트(증권코드: OTEX)는 비핵심 사업부인 온프레미스 솔루션(eDOCS)을 넷도큐먼트(NetDocuments)에 1억 6,300만 달러에 매각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번 거래는 오픈텍스트의 분석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법률 전문가의 업무 자동화에 주로 초점을 맞춘 제품군에 속한다.
이 사업부는 2025년 6월 30일로 종료된 회계연도에 약 3천만 달러의 연간 수익을 기여했다.오픈텍스트는 이번 매각으로 얻은 자금을 사용하여 미지급 부채를 줄일 계획이다.
오픈텍스트의 이사회 의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인 톰 젠킨스는 "이번 매각은 AI를 위한 안전한 정보 관리에 중점을 둔 핵심 사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비핵심 자산을 정리하는 포트폴리오 형성 기회를 탐색하여 주주 가치를 증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텍스트의 임시 CEO인 제임스 맥구어레이는 "우리 팀, 고객 및 파트너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 넷도큐먼트는 eDOCS 솔루션 사용자에게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이며, 우리는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 위해 그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소프트웨어, 고객 계약, 관련 서비스 및 직원들이 넷도큐먼트에 통합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2026년 초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례적인 승인 및 마감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오픈텍스트의 재무 자문사는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 Co. LLC)이다.
오픈텍스트는 클라우드 및 AI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전 세계 조직에 비즈니스 AI, 비즈니스 클라우드 및 비즈니스 기술의 포괄적인 제품군을 제공한다.오픈텍스트는 고객이 성장하고 혁신하며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오픈텍스트는 향후 수익 성장에 기여할 비즈니스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오픈텍스트는 안정적인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매각을 통해 부채를 줄이고 핵심 사업에 대한 집중을 강화할 예정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