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글로벌마켓

리튬아메리카스(LAC), 22억 달러 대출 수정안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승인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0-08 19:18

리튬아메리카스(LAC, LITHIUM AMERICAS CORP. )는 DOE 대출을 수정했고 ATM 업데이트를 제공했다.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0월 7일, 캐나다 밴쿠버: 리튬아메리카스(증권코드: LAC)는 미국 에너지부(DOE)로부터 22억 3천만 달러 규모의 대출(이하 'DOE 대출')에 대한 수정 사항이 최종 확정되었음을 발표했다.

이 대출은 타커 패스에서의 가공 시설 건설을 위한 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하며, 수정 사항은 상호 합의된 관례적인 조건이 충족된 후 발효된다.

또한, 회사는 이전에 발표한 시장 내 자본 조달 프로그램(ATM 프로그램)의 완료를 기쁘게 발표했다.DOE 대출 수정 사항은 다음과 같다.

DOE는 리튬 네바다 LLC(이하 'LN')가 발행한 약속어음의 수정안이 실행된 후, 첫 5년 동안의 대출 상환에서 1억 8천 4백만 달러의 예정된 채무 서비스 의무를 연장하기로 합의했다.회사는 또한 DOE 대출 준비금 계좌에 1억 2천만 달러를 추가로 기여할 예정이다.

이 채무 서비스 연장에 대한 대가로 DOE는 회사의 5% 지분을 보유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으며, 이는 주당 0.01달러의 행사 가격으로 회사의 보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이하 'LAC 워런트')를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JV에 대한 5%의 경제적 지분을 보유할 수 있는 권리(이하 'JV 워런트')도 부여된다.

JV와 GM은 LN과의 리튬 오프테이크 계약(이하 '오프테이크 계약')에 대한 수정안에 서명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수정안은 LN이 GM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 잔여 생산량에 대해 추가적인 제3자 오프테이크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ATM 프로그램은 2025년 5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25년 10월 1일 기준으로 완료되었다.

회사는 ATM 프로그램을 통해 총 2,692만 1,629주의 보통주를 판매하여 총 999만 9,988.75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리튬아메리카스는 네바다 북부 험볼트 카운티에 위치한 타커 패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큰 리튬 자원과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다.

타커 패스는 리튬아메리카스가 6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GM이 38%의 지분을 보유한 합작 투자로 운영된다.

회사는 타커 패스의 1단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간 4만 톤의 배터리 품질 리튬 탄산염을 생산할 계획이다.

회사의 주식은 토론토 증권 거래소와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LAC라는 기호로 거래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