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넥스트디케이드(NEXT), 트레인 5, 67억 달러의 대규모 투자로 LNG 시장의 판도를 바꾼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0-17 06:00

넥스트디케이드(NEXT, NextDecade Corp )는 리오 그란데 LNG의 트레인 5에 대한 긍정적인 최종 투자 결정을 내리고 재무 마감을 발표했다.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넥스트디케이드가 2025년 10월 16일 리오 그란데 LNG의 트레인 5에 대한 긍정적인 최종 투자 결정을 내리고, 트레인 5 및 관련 인프라를 완전히 자금 조달하기 위한 재무 거래를 마감했으며, 트레인 5에 대한 베크텔 에너지 주식회사에 전면적인 진행 통지를 발행했다.

넥스트디케이드의 회장 겸 CEO인 맷 샤츠먼은 "오늘 우리는 트레인 5에 대한 긍정적인 FID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이는 넥스트디케이드의 두 번째 FID로, 한 달도 안 되는 기간에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 성과는 우리 팀과 파트너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며, 트레인 5 FID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준 넥스트디케이드 팀, 주식 파트너, 트레인 5 LNG 고객, 베크텔, 금융 파트너 및 지역 이해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트레인 5는 연간 약 600만 톤의 LNG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리오 그란데 LNG에서 건설 중인 총 LNG 생산 능력은 약 3000만 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트레인 5는 JERA, EQT 코퍼레이션, 코노코필립스와의 20년 LNG 판매 및 구매 계약(SPAs)으로 상업적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트레인 5의 보장된 실질 완공일 및 최초 상업적 인도일은 2031년 상반기로 예상된다.

트레인 5 및 관련 인프라의 프로젝트 비용은 약 67억 달러로 예상되며, 여기에는 EPC 비용, 소유자 비용, 비상금, 자금 조달 수수료 및 건설 중 이자 등이 포함된다. 넥스트디케이드는 트레인 5 및 관련 인프라의 예상 비용을 완전히 자금 조달하기 위해 약 67억 달러의 약정된 자금을 성공적으로 마감했으며, 여기에는 35억 9천만 달러의 트레인 5에 대한 대출 시설, 5억 달러의 사모 발행 노트, 넥스트디케이드의 12억 9천만 달러의 자본 약정, 그리고 글로벌 인프라 파트너스, GIC, 무바달라 투자 회사 등 파트너로부터의 12억 9천만 달러의 자본 약정이 포함된다.

넥스트디케이드는 재무 마감 시 리오 그란데 LNG 트레인 5로부터 1억 1천 7백만 달러를 개발 비용 및 관리 서비스에 대해 받았다. 넥스트디케이드는 트레인 5에 대한 초기 경제적 지분이 50%이며, 금융 투자자들이 트레인 5에 대한 특정 수익을 달성하면 70%로 증가할 예정이다.

넥스트디케이드는 트레인 5의 자본 약정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2억 3천 3백만 달러의 현금을 사용하고, 총 13억 3천만 달러의 대출을 통해 자금을 조달했으며, 이는 넥스트디케이드의 보통주에 대한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핀코 대출은 SOFR에 350 베이시스 포인트를 더한 이자를 부과하는 7억 2천 9백만 달러의 지연 인출 은행 시설이다. 핀코 대출의 약정은 취소 가능하며, 위약금 없이 조기 상환할 수 있다.

슈퍼핀코 대출은 6억 달러의 대출로, 재무 마감 시 순수익이 지급된다. 슈퍼핀코 대출은 13%의 이자를 부과하며, 트레인 5 완료 후 1년까지 이자는 현물로 지급되며, 2030년 9월부터는 원금으로 상환할 수 있다.

넥스트디케이드는 오늘 발표된 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2025년 10월 17일 오전 10시(중부 표준시)에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웹캐스트 및 관련 발표 자료는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웹캐스트 종료 후 재생도 가능하다.

넥스트디케이드는 신뢰할 수 있는 저탄소 에너지에 대한 세계의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천연가스 액화 및 탄소 포집 및 저장 인프라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저렴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넥스트디케이드의 보통주는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NEXT"라는 기호로 상장되어 있다. 넥스트디케이드는 텍사스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