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언유주얼머신스(UMAC), 드론 혁신의 새로운 전환점! 2천 5백만 달러 투자로 XTI 항공사 급부상!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1-15 06:33

언유주얼머신스(UMAC, Unusual Machines, Inc. )는 XTI 항공사에 2천 5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1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1월 12일, 네바다 주에 본사를 둔 언유주얼머신스가 네바다 주에 본사를 둔 XTI 항공사에 2천 5백만 달러를 투자했다.XTI는 미국에서 드론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언유주얼머신스는 XTI와 증권 매입 계약(이하 '매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XTI는 언유주얼머신스에게 25,000주에 해당하는 XTI의 새로 지정된 시리즈 10 전환 우선주(액면가 0.001달러)를 총 2천 5백만 달러에 판매했다.이는 사모 배급(이하 'PIPE 공모')에 따른 것이다.

2025년 11월 10일, PIPE 공모 마감 전에 언유주얼머신스는 XTI에 1천 50만 달러를 선지급했으며, 이는 마감 시 구독 금액에 자동으로 적용됐다.

시리즈 10 전환 우선주를 전환하거나 배당금으로 지급받는 보통주 발행이 보유자의 유익 소유 한도를 초과할 경우, 보유자의 선택에 따라 (i) 보유자는 XTI가 2025년 9월에 발행한 형태와 유사한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이하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 형태로 주식을 발급받거나, (ii) 해당 주식은 XTI에 의해 보유되어 보유자의 이익을 위해 보류된다.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는 즉시 행사 가능하며, 주당 행사 가격은 0.001달러로 설정되어 있으며, 언유주얼머신스는 모든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가 완전히 행사될 때까지 언제든지 행사할 수 있다.

매입 계약에 따라 XTI는 언유주얼머신스가 보유한 시리즈 10 전환 우선주 및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에 대한 보통주 재판매를 위한 등록신청서를 PIPE 공모 마감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제출하기로 합의했다.

XTI는 상업적으로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 해당 등록이 최초 등록신청서 제출 후 60일 이내(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등록신청서를 '검토'할 것이라고 통지할 경우 90일 이내)에 효력을 발생하도록 하며, 언유주얼머신스가 시리즈 10 전환 우선주,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 또는 기초 주식을 보유하지 않거나 기초 주식이 제한 없이 판매될 수 있는 날짜까지 등록신청서를 항상 유효하게 유지하기로 했다.

XTI의 PIPE 공모 및 매입 계약, 시리즈 10 전환 우선주의 선호 및 권리에 대한 인증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5년 11월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XTI의 현재 보고서(Form 8-K)를 참조하면 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