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콘스텔레이션(CEG), 10억 달러 DOE 대출로 원자력 재시작! 에너지 독립의 새로운 전환점!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1-19 07:23

콘스텔레이션(CEG, Constellation Energy Corp )은 미국 정부가 크레인 청정 에너지 센터 계획을 지원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1월 18일, 론던데리, PA — 콘스텔레이션(나스닥: CEG)은 오늘 크레인 청정 에너지 센터가 10억 달러의 미국 에너지부(DOE) 대출로 지원받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DOE 대출 프로그램 사무소가 조건부 대출 약정과 재정 마감을 동시에 완료한 첫 사례로, 콘스텔레이션의 강력한 재무 상태와 신용도가 가능하게 했다.

에너지 지배력 금융 프로그램에 의해 자금이 지원되는 이 이자-bearing 대출은 콘스텔레이션의 자금 조달 비용을 낮추고, 신뢰할 수 있는 원자력 에너지를 그리드에 복원하며, 미국이 AI 경쟁에서 승리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DOE의 신속한 조치와 리더십은 이 중요한 시점에서 수백 메가와트의 신뢰할 수 있는 원자력 전력을 그리드에 가져오는 큰 진전을 의미한다"고 콘스텔레이션의 사장 겸 CEO인 조 도밍게즈가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FERC와 DOE는 우리가 품질이나 안전을 타협하지 않고 이 재시작을 대폭 가속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미국 우선 에너지 정책이 일자리, 성장 및 기회를 창출하고 그리드를 더 신뢰할 수 있게 만드는 좋은 예다. 유틸리티와 그리드 운영자들은 너무 느리게 움직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풍부한 에너지 잠재력을 열 수 있도록 규제 변경을 해야 한다.

펜실베이니아주 상원의원 데이브 맥코믹은 "펜실베이니아는 안전하고 청정하며 신뢰할 수 있는 원자력 전력을 제공함으로써 미국의 에너지 독립과 AI 혁명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 트럼프 대통령과 에너지부의 대출은 콘스텔레이션이 크레인 청정 에너지 센터의 재시작을 추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3,4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24시간 운영되는 800메가와트 이상의 탄소 없는 전기를 공급하여 지역의 에너지 수요와 경제 성장을 충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나는 콘스텔레이션이 지난 7월 펜실베이니아 에너지 및 혁신 정상 회의에서 발표한 투자 외에도 주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보게 되어 기쁘다."

원자로 재시작 작업은 전기화와 성장하는 디지털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데이터 센터로 인한 전례 없는 전기 수요 증가 시기에 이루어지고 있다. 크레인은 신뢰할 수 있는 전력 공급을 제공하여 그리드 안정성을 지원할 것이다.

펜실베이니아 건설 및 건설 무역 협의회가 의뢰한 경제적 영향 연구에 따르면, 크레인 원자로를 재시작하면 전기 요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약 3,400개의 직접 및 간접 일자리를 창출하며, 펜실베이니아의 GDP에 160억 달러 이상을 생성하고 30억 달러 이상의 주 및 연방 세수 수익을 제공할 것이다.

크레인 청정 에너지 센터는 현재 5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엔지니어, 기계공, 기술자 및 면허 운영자 훈련생이 포함되어 있다. 주요 플랜트 구성 요소에 대한 검사와 규제 검토는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콘스텔레이션은 또한 지역의 인력 개발 및 지역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5년 동안 100만 달러 이상의 자선 기부를 약속했다. 2025년에는 12개 이상의 지역 자선 단체, 비영리 단체 및 인력 개발 프로그램에 20만 달러를 기부했다.

크레인 청정 에너지 센터의 출시는 콘스텔레이션이 미국의 가장 크고 성장하는 원자력 발전소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는 일환으로, 기존 원자력 발전소의 수명을 연장하고 출력을 증가시켜, 향후 수십 년 동안 미국의 가정과 기업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