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용빈, 3위 박지현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071,826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5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김용빈, 박지현, 이찬원, 박서진, 영탁, 송가인, 안성훈, 전유진, 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89,538 미디어지수 1,853,580 소통지수 2,056,714 커뮤니티지수 2,146,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5,99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70,369와 비교해보면 4.40% 하락했다.
2위, 김용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828 미디어지수 906,247 소통지수 1,276,334 커뮤니티지수 1,354,0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7,41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85,927과 비교해보면 3.30% 상승했다.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457 미디어지수 528,760 소통지수 755,571 커뮤니티지수 1,146,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9,50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49,748과 비교해보면 1.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263,714개와 비교하면 2.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6% 하락, 브랜드이슈 1.27% 상승, 브랜드소통 2.23% 상승, 브랜드확산 11.3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흥행하다, 응원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전국투어 콘서트, 그댈 위한 멜로디'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