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리테라퓨틱스(AKTX, Akari Therapeutics Plc )는 나스닥 상장 유지 요건을 미충족하였고 통지를 받았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1월 24일, 아카리테라퓨틱스는 나스닥 상장 자격 부서로부터 통지서를 받았다.
이 통지서는 아카리테라퓨틱스가 나스닥 상장 규정 5550(a)(2)에서 정한 최소 입찰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렸다.
나스닥 상장 규정 5550(a)(2)는 상장된 증권이 주당 최소 입찰가 1.00달러를 유지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나스닥 상장 규정 5810(c)(3)(A)는 이 요건을 30일 연속으로 충족하지 못할 경우 결함이 존재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통지서 발송일 이전 30일 동안 아카리테라퓨틱스의 미국 예탁주식(ADS)의 종가를 기준으로 할 때, 아카리테라퓨틱스는 더 이상 최소 입찰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
통지서는 ADS의 나스닥 상장 및 거래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현재 ADS는 'AKTX' 기호로 나스닥에서 계속 거래된다.
통지서에 따르면 아카리테라퓨틱스는 나스닥 상장 규정 5550(a)(2)를 준수하기 위해 180일의 기간, 즉 2026년 5월 25일까지의 시간을 부여받았다.
준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ADS의 종가가 최소 10일 연속으로 주당 1.00달러 이상이어야 한다.
만약 아카리테라퓨틱스가 2026년 5월 25일까지 준수를 회복하지 못할 경우, 시장에서 공개적으로 보유된 주식의 시장 가치와 나스닥 상장 기준의 모든 초기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추가로 180일의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결함을 수정할 의도를 서면으로 통지해야 한다.
만약 아카리테라퓨틱스가 두 번째 준수 기간 동안 자격을 갖추지 못하거나 준수를 회복하지 못할 경우, 나스닥은 아카리테라퓨틱스의 ADS 상장 폐지 결정을 통지할 것이며, 이 경우 아카리테라퓨틱스는 상장 폐지 결정에 대해 청문 패널에 항소할 기회를 갖게 된다.
아카리테라퓨틱스는 ADS의 종가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며, 필요할 경우 최소 입찰가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ADS의 비율 변경을 포함한 가능한 옵션을 고려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