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메타플랫폼스(META), 1억 9천만 달러 합의로 기업 거버넌스 대개혁 예고!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2-13 06:43

메타플랫폼스(META, Meta Platforms, Inc. )는 주주 파생 소송 합의를 발표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메타플랫폼스가 2025년 7월 17일, 델라웨어 주 법원에서 진행된 주주 파생 소송에 대한 합의 원칙을 발표했다.

이 소송은 'In re Facebook Inc. Derivative Litigation, Consolidated C.A. No. 2018-0307-KSJM'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으며, 메타플랫폼스의 주주들이 제기한 소송이다.

합의는 법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2025년 12월 5일 법원은 합의 청문회를 2026년 4월 7일 오후 1시 30분(ET)으로 설정했다.

합의의 주요 내용은 메타플랫폼스가 1억 9천만 달러의 현금 지급과 함께 기업 거버넌스 개혁을 시행하는 것이다.이 금액은 법원이 승인한 변호사 수임료와 비용을 공제한 후 회사에 지급될 예정이다.

주주들은 이 합의로 인해 직접적인 금전적 보상을 받지 않으며, 합의는 회사의 이익을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합의의 세부 사항은 2025년 11월 20일에 체결된 '합의 및 면책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으며, 이 계약서는 주주들이 제기한 주주 파생 소송의 모든 청구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메타플랫폼스는 이 합의가 회사와 주주들에게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이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합의의 일환으로 메타플랫폼스는 다음과 같은 기업 거버넌스 개혁을 시행할 예정이다.

첫째, 내부 고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법률 및 규정 위반에 대한 보고를 장려하고, 고발자 보호 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둘째, 이사 행동 강령을 별도로 채택하여 이해 상충, 기밀 유지, 법률 및 규정 준수에 대한 조항을 포함할 예정이다.

셋째, 이사 이해 상충 정책을 수정하여 마크 저커버그의 이해 상충 결정 권한을 제거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넷째, 내부자 거래 정책에 따라 모든 10b5-1 거래 계획은 메타의 법무 담당자 또는 그 대리인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연 1회만 조기 종료 또는 수정이 가능하다.

이번 합의는 메타플랫폼스의 주주들에게 중요한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기업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메타플랫폼스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이번 합의가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