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퀀텀컴퓨팅(QUBT), LSI 인수로 광자 기술의 제왕으로 도약!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2-16 07:22

퀀텀컴퓨팅(QUBT, Quantum Computing Inc. )은 퀀텀컴퓨팅이 인수 계약을 체결해 기술 로드맵을 가속화했다.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2월 15일, 퀀텀컴퓨팅(이하 '회사')이 루미나 반도체(이하 'LSI')를 인수하기 위한 주식 매매 계약(이하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인수는 1억 1천만 달러 규모의 현금 거래로, 관례적인 조정이 적용될 예정이다.

LSI는 루미나 테크놀로지스(이하 '루미나')의 완전 자회사로, 이번 인수를 통해 퀀텀컴퓨팅은 핵심 광자 기술, 특허 및 경험이 풍부한 엔지니어와 과학자 팀을 확보하게 된다.

이는 퀀텀컴퓨팅의 기술 로드맵을 가속화하고 LSI의 기존 고객 기반을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LSI는 퀀텀컴퓨팅의 기술 로드맵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인 광자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LSI의 부품, 특허 및 인재가 퀀텀컴퓨팅에 통합되어 공급망이 강화되고, 엔지니어링 인력이 대폭 증가하며, 상업적 배치를 위한 소형 완전 통합 양자 시스템의 발전이 가속화될 것이다. 퀀텀컴퓨팅의 CEO이자 이사회 의장인 유핑 황은 "이번 인수는 실용적인 통합 양자 솔루션을 개발하고 확장하기 위한 전략의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수 후 수익 기회는 두 가지로 나뉜다. LSI의 현재 비양자 고객 기반을 지원하고 확장하는 것과 LSI의 기술 및 제품을 활용하여 목표 시장에서 양자 기기의 상용화를 추진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황은 또한 LSI 직원들이 이 거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퀀텀컴퓨팅이 남아 있는 직원들에게 매력적인 경력 기회와 경쟁력 있는 보상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미나의 CEO인 폴 리치는 "LSI는 상당한 장기 잠재력을 가진 고품질 비즈니스이며, 퀀텀컴퓨팅과의 이번 거래는 그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투자와 전략적 비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퀀텀컴퓨팅과 LSI의 상호 보완적인 역량과 엔지니어링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시장에 혁신을 더 빠르게 출시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와 함께 LSI의 모회사인 루미나는 텍사스 남부 지방법원에 자발적인 제11장 파산 신청을 시작했다.LSI는 루미나의 제11장 사건의 채무자가 아니며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LSI는 루미나의 자회사로서, 이번 거래는 파산법 제363조에 따른 법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퀀텀컴퓨팅은 파산 사건과 관련하여 LSI의 제안된 스토킹 호스 입찰자로 지정되었으며, 이 자격으로 관례적인 입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양측은 거래가 법원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충족하는 대로 거래를 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026년 1월 말까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