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연예

풀무원다논,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그릭요거트·발효유 부문 선정

입력 2026-01-07 07:56

그릭요거트 부문 신설 첫해 수상…발효유 부문은 액티비아 7년 연속 선정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오른쪽)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 처음 신설된 그릭요거트 부문 1위에 선정된 ‘풀무원요거트 그릭’으로 대상을 수여 받았다.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오른쪽)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 처음 신설된 그릭요거트 부문 1위에 선정된 ‘풀무원요거트 그릭’으로 대상을 수여 받았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풀무원다논(대표 홍영선)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그릭요거트 부문과 발효유 부문에 동시에 선정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상에서 풀무원다논은 그릭요거트 부문과 발효유 부문에 ‘풀무원요거트 그릭’,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로 각각 이름을 올리며, 그릭요거트와 발효유 전반을 아우르는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소비자 45만 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그릭요거트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그릭요거트 부문은 그릭요거트의 인기가 커지면서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문으로,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신설 첫해부터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10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 브랜드(닐슨 RI 기준, 2015년~2025년 1월)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기술력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발효유 부문에 선정된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7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어갔다. 액티비아는 체온과 같은 36.5℃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핵심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함유한 발효유 브랜드로,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이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그릭요거트 부문 신설 첫해 수상과 함께, 액티비아의 발효유 부문 7년 연속 선정을 통해 풀무원다논의 발효유 전문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혁신과 신뢰도 높은 브랜드 활동을 통해 국내 발효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