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알에이피티테라퓨틱스(RAPT), 알레르기 치료의 게임 체인저! 대규모 인수로 새로운 시대 열리나?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6-01-20 20:28

알에이피티테라퓨틱스(RAPT, RAPT Therapeutics, Inc. )는 알에이피티테라퓨틱스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2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6년 1월 20일, 런던 - GSK plc(상장 코드: GSK)는 알에이피티테라퓨틱스(상장 코드: RAPT)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에는 식품 알레르기에 대한 예방적 보호를 위해 개발 중인 ozureprubart라는 잠재적으로 최상의 항-IgE 항체가 포함된다.

IgE는 임상적으로 검증된 표적이며, 환자를 해로운 알레르기 및 염증 면역 반응으로부터 보호하는 유일한 승인된 전신 치료법이다.

현재의 항-IgE 치료는 2주에서 4주마다 주사를 맞아야 하며, 이는 특히 대부분의 환자가 어린이인 경우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Ozureprubart의 임상 프로필은 12주마다 덜 자주 투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여 환자의 순응도와 결과를 개선할 수 있다.

GSK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알레르기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상업적 입지와 처방자 기반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2026년 1분기 내에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GSK는 RAPT의 주주들에게 주당 58.00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며, 총 자본 가치는 약 22억 달러에 달한다.현금 인수 후 GSK의 예상 초기 투자액은 19억 달러이다.

GSK의 자회사는 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RAPT의 모든 보통주를 인수하기 위한 현금 입찰을 시작해야 하며, 거래는 일반적인 종료 조건에 따라 진행된다.

GSK는 Evercore를 독점 재무 자문사로, A&O Shearman을 법률 자문사로 두고 있으며, RAPT는 J.P. Morgan Securities LLC를 독점 재무 자문사로, Cooley LLP를 법률 자문사로 두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