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넥스헬스케어(IXHL, Incannex Healthcare Inc. )는 PSX-001 프로그램을 위한 임상 자문 위원회를 구성했다.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6년 1월 22일, 인카넥스헬스케어가 일반화된 불안 장애에 대한 PSX-001 개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임상 자문 위원회(CAB)를 구성했다.
새로 설립된 CAB는 회사가 PSX-001을 임상 및 규제 개발의 다양한 단계로 진행하는 데 있어 독립적인 임상 및 과학적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CAB는 정신의학, 신경생물학 및 정신약리학 분야의 주요 전문가들을 모아 회사의 개발 전략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엄밀성과 환자 중심 접근 방식을 강화한다.
CAB는 임상 시험 설계, 종료 지점 선택, 규제 참여 및 PSX-001의 프로그램이 발전함에 따라 보다 넓은 전략적 접근에 대해 인카넥스에 조언할 예정이다.
인카넥스헬스케어의 최고 의학 책임자인 Dr. Lou Barbato는 "이 임상 자문 위원회의 구성은 PSX-001 프로그램에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PSX-001을 진행함에 따라 이 임상 자문 위원회의 집단적 관점은 주요 개발 결정을 알리고 임상 및 규제 이정표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실행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는 약물 개발에 대한 전략적이고 의도적인 접근을 반영하며, 실행을 강화하고 위험을 관리하며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지원하는 정보에 기반한 선택을 촉진한다."
PSX-001 임상 자문 위원회의 초대 위원으로는 C. Neill Epperson 박사, Charles B. Nemeroff 박사, Alan F. Schatzberg 박사가 포함된다.
Epperson 박사는 정신의학 및 여성의 뇌 건강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리더로, 30년 이상의 NIH 자금 지원 연구를 통해 신경내분비학, 기분 장애 및 정신 질환의 성별 차이에 대한 연구를 수행해왔다.
Nemeroff 박사는 기분 및 불안 장애의 병리생리학 및 치료에 대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권위자로, 1,300편 이상의 과학 기사를 발표했으며, Schatzberg 박사는 우울 장애의 생물학 및 정신약리학 분야의 선구자로 700편 이상의 출판물을 보유하고 있다.
인카넥스헬스케어는 만성 질환과 관련된 생물학적 경로를 목표로 하는 조합 약물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PSX-001은 일반화된 불안 장애 치료를 위한 경구 합성 실로시빈 치료제이다.
이 회사는 임상 단계의 제품 후보를 세 가지 보유하고 있으며, PSX-001은 임상 개발을 위한 2단계 승인을 받았다.
인카넥스헬스케어는 현재 자금 조달 및 운영 유지에 대한 도전 과제를 안고 있으며, 향후 임상 시험의 성공 여부와 규제 승인 여부에 따라 기업의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