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1Q 매출 4조4746억·영업익 4985억…전년 동기比 각각2.3%↑·0.8%↑
SK텔레콤(SKT)[017670]은 연결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4조4746억 원, 영업이익 4985억 원, 당기순이익 3619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0.8% 증가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당기순이익은 투자자산 관련 영업외수익 증가로 인해 19.6% 증가했다.SKT는 1분기 실적에서 주목할 만한 점으로 엔터프라이즈 AI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점을 꼽았다.AI 사업의 기반인 AI 인프라 영역에서는 데이터센터 사업이 지속적인 가동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6%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SKT는 데이터센터 사업을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AI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진화,
2024-05-08 12:26
-
IBK기업은행, KT와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KT와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에서 선도적 해킹 방지 솔루션으로 꼽히는 KT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를 활용해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 뱅킹과 KT의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연계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한 KT 보안 서비스 가입 시 IBK 전용 요금제(월 3만원대, 최대 47% 할인) 제공 및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통해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임
2024-05-08 12:16
-
사실적시명예훼손, 공익에 부합한다면 처벌받지 않는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뒤 그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일은 사용자 본인에게도,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 게다가 ‘바이럴 마케팅’, 즉 입소문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 잡은 요즘에는 후기를 통해 마케팅을 펼치지 않는 업체를 찾기 어려울 중도로 후기가 갖는 의미는 크다. 하지만 모든 후기가 긍정적인 내용만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낮은 품질 때문에 불만을 품은 소비자들이 부정적인 내용을 담아 후기를 남기는 경우가 많다. SNS와 인터넷을 통해 한 사람의 경험이 수많은 사람들을 움직일 수 있는 현재, 후기 내용 때문에 사실적시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사실적시명예훼손이
2024-05-08 11:49
-
카카오게임즈, 1Q 매출 2463억·영업익 123억…전년 동기比 각각1.2%↓·8.1%↑
카카오게임즈[293490]는 2024년 1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4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1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1% 증가, 전분기 대비 약 13.2% 감소했다.특히,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약 5.3%, 약 4.1%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8%, 전분기 대비 약 2.9% 증가한 약 161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전분기 대비 약 18.6% 증가한 약 15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대표 라이브 타이틀 ‘오딘: 발할라 라이징
2024-05-08 11:45
-
법률사무소 여름, 프랜차이즈 ‘연간자문 멤버십’ 서비스 런칭
법률사무소 여름은 최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위한 ‘연간자문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름의 ‘연간자문 멤버십’은 기존 고액의 법률자문계약에서 벗어나 △베이직 월 6만원(자문 3시간), △스탠다드 월 9만원(자문 5시간), △프리미엄 월 30만원(자문 20시간)으로 연간 회원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법률사무소 여름은 지난 15년간 가맹본부를 대리해 민·형사, 행정소송 등 프랜차이즈 누적 소송 건수 1000건 이상을 경험하면서, 가맹본부 법률자문에 대한 필요성과 동시에 가맹본부가 느끼는 자문료 부담을 알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문 서비스 내용에는 크게 △종합자문 △프랜차이
2024-05-08 11:41
-
K-네일 브랜드 ‘뮤즈마크’, K-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4 참가
리유저블 프리미엄 네일팁 브랜드 뮤즈마크가 K-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CJ ENM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K-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4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뮤즈마크는 우수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최근 2030 여성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브랜드 론칭 2년여 만에 일본 진출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작년 5월에 대한민국에 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뛰어난 존재감을 떨친 댄서 모니카를 모델로 선정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경험이 있다.뮤즈마크 관계자는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2024-05-08 11:39
-
삼성전자, OLED 모니터 판매 1년만에 글로벌 1위 달성
삼성전자는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 1년 만에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기준 34.7%, 수량 기준 28.3%를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금액 기준 시장 점유율 20.8%를 차지하며, 2019년 이후 5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업계 1위를 달성했다.삼성전자는 2022년 10월 첫 OLED 모니터인 34형 오디세이 ‘OLED G8 (G85SB)’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49형 오디세이 ‘OLED G9 (G95SC)’을 내세워 OLED 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삼성전자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2024-05-08 11:39
-
여기어때, “‘0원’ 해외여행 도전하세요”…매일 1명 공짜 해외여행 추첨
여기어때가 다음달 3일까지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항공권과 해외숙소를 판매하는 ‘2024 여기어때 월드투어’ 개최를 알리며 매일 1명을 추첨해 무상으로 오사카 여행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2024 여기어때 월드투어'에서는 올 한해 동안 총 150만원 상당의 해외숙소 쿠폰팩을 제공한다. 특히 여기어때가 선정한 올해의 여행지인 싱가포르·괌·미국·뉴욕으로 떠나면 최대 30만원의 해외숙소 더하기 쿠폰도 지급한다. 또 랜덤 뽑기 이벤트를 통해 1등에게는 2인 기준, 오사카 ‘항공+숙소’ 3박 4일 상품을 선물한다. 총 54명이 무료로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다. 1등 외에도 2등에게는 해외숙소 50%, 3등은 30% 할인 쿠폰을 제공
2024-05-08 11:24
-
NC, 리니지M 생방송 ‘스탠바이M: 랜선회식’ 진행
엔씨소프트(NC)는 오는 13일 ‘리니지M’이 생방송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스탠바이M’은 리니지M의 실시간 이용자 소통 콘텐츠로, NC는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REQUIEM: 안식의 서곡’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이번 생방송은 온라인 회식 콘셉트로 진행되며, NC는 리니지M 이용자 7000명에게 ‘교촌치킨 반반점보윙(레드/허니)’ 쿠폰을 선물한다고 밝혔다.또 NC는 랜선회식이 진행되는 동안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생방송은 오는 13일 20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2024-05-08 11:23
-
남양유업, 식물성 유산균음료 ‘플로라랩’, 몽드셀렉션 은상 수상
남양유업은 자사의 식물성 유산균음료 플로라랩이 벨기에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 평가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 소비재 품질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평가기관인 몽드셀렉션은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 명이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을 검증, 시상한다.지난해 9월 출시된 플로라랩은 최근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에 발맞춰 주목을 받고 있는 식물성 요거트 제품으로, 알레르기나 유당으로 인한 우유, 발효유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동종 제품군 최초로 이중제형 형태로 개발돼 유
2024-05-08 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