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3년 연속 車보험료 인하… 내년 2월 적용 검토
삼성화재는 2월 중순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2.6%, 이륜자동차보험료 8% 수준의 보험료 인하를 검토 중이라고 20일 밝혔다.삼성화재는 22년 4월, 23년 2월에 이어 역대 처음으로 3년연속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하게 된다.삼성화재 관계자는 "정비요금 인상 등 보험원가 상승 요인이 지속됨에 따라 그동안 보험료 조정에 신중한 입장이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고금리와 물가상승 등에 따른 국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자동차보험료 인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최종적인 보험료 인하율 및 반영시기는 요율 검증 일정 등에 따라 일부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삼성화재는 앞으로도 손해율에 연동하는
2023-12-20 11:02
-
모다모다, 연말 맞이 취약 계층 대상 행사 및 물품 후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연말을 맞아 취약 계층 대상으로 진행되는 각종 행사를 후원하고 생활용품, 화장품 등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모다모다는 민감한 두피, 알러지 및 각종 질환 등으로 염색이 어려운 ‘미용 약자’를 돕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사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해부터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미혼모가정에게 물품 및 문화 행사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는 혈액암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암 환자 대상으로 치료 비용 지원 및 건강 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연말에도 모다모다는
2023-12-20 11:02
-
[브랜드평판] 롯데택배, 택배 2023년 12월...1위
2023년 12월 택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9,932,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2023-12-20 10:58
-
포르테나, 새 미니앨범 ‘킹덤’ 음원 호성적
포르테나가 음원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지난 18일 오후 6시 포르테나의 첫 번째 미니앨범 ‘KINGDOM’이 발매됐다. 20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타이틀곡 ‘KINGDOM(Moonlight Tears)’이 각각 18일 20시, 19일 14시 벅스 전체 실시간 차트에서 2일 연속 1위에 오르며 호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타이틀을 비롯한 수록곡 5곡 전곡이 10위 권 내 진입에 성공했으며, 클래식 차트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줄 세우기를 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신보는 포르테나가 ‘팬텀싱어4’ 준우승과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미니앨범이다. 타이틀곡 ‘KINGDOM(Moonlight Tears)’을 비롯해 ‘Falling Star', 'My Dad', 'Believe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3-12-20 10:55
-
KB손해보험, 내년 자동차보험료 2.6% 인하
KB손해보험이 개인용 자동차와 개인소유 이륜차의 보험료를 인하한다고 20일 밝혔다.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는 내년 2월 중순 이후 책임 개시 계약부터 2.6% 가량 인하될 예정이며, 개인소유 이륜차 보험료는 2024년 1월 중순 이후 책임 개시 계약부터 평균 10.3% 인하된다.특히 가정용 이륜차는 13.6%, 개인배달용(비유상 운송) 이륜차는 12.0%까지 보험료를 인하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단 최종적인 보험료 인하시기와 인하율은 내부 상품심의회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며, 보험개발원의 요율 검증 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한파, 폭설 등 계절적 요인에 따른 손해율 증가와 제반 원가상승 등으로 향후 자동차보험의 실적은
2023-12-20 10:53
-
농심켈로그,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4회 연속 선정
농심켈로그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5년 첫 인증 후 세 차례의 재인증을 거쳐 2026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된 것이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재인증은 신규 인증보다 더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데, 농심켈로그는 임직원의 다양한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맞춤형 복지제도를 운영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재인증을 받은 기업 중 분야별 상위 10대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까지 누리게 되었다. 먼저, 농심켈로그는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2023-12-20 10:53
-
SK디앤디, 황학산 풍력발전단지 EPC 계약 체결
SK디앤디(SK D&D)가 의성 황학산 풍력발전단지 EPC(설계·조달·시공)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공시했다고 밝혔다. SK디앤디는 재무적투자자와 공동 투자하여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의성황학산풍력발전 주식회사를 통해 경상북도 의성군 황학산 일대 23만㎡(약 7만평) 부지에 설비용량 99MW 규모(6.6MW급 풍력발전기 15기)의 풍력발전단지를 개발 중이다. 이번 계약은 SK디앤디를 포함하여 5개 사가 함께 결성한 ‘의성황학산풍력 컨소시엄’을 통해 진행하는 EPC에 관한 것으로, 총 공사금액은 약 2,065억 원이며, 이 중 SK디앤디 지분은 58.6%에 해당하는 약 1,210억 원이다. 의성 황학산 풍력발전단지는 오는 12월 말 착공하여
2023-12-20 10:49
-
CJ문화재단, 2023년 스테이지업 창작 뮤지컬 부문 리딩 쇼케이스 선정작 발표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3년 '스테이지업' 창작 뮤지컬 부문 리딩 쇼케이스 작품으로 <프라테르니테>가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은 창작뮤지컬 시장 활성화와 K-컬처의 다양성에 기여하고자 뮤지컬 창작자 및 창작단체 지원사업 ‘스테이지업’을 운영하고 있다. 2010년 '크리에이티브마인즈'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본 지원사업은 2017년에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및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과 함께 ‘스테이지업(STAGE UP)’으로
2023-12-20 10:45
-
삼양사,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신규 2종 출시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과 복숭아맛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상쾌환은 2019년과 2021년 각각 선보인 ‘상쾌환 스틱 망고맛’, ‘상쾌환 스틱 사과맛’과 함께 4가지 맛의 스틱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은 싱그럽고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복숭아맛은 새콤달콤한 복숭아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음주 전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자극적이지 않고,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선호할 만한 맛을 고려해 개발됐다. 상쾌환 스틱은 글루타치온 성분과 밀크씨슬추출분말, 아티초크추출분말 등이 함유됐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
2023-12-20 10:41
-
KBS 기상캐스터 강아랑, 달력 판매금 1천만원 기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KBS 기상캐스터 강아랑이 달력 판매 수익금 1천만원 기부하며 서울 나눔리더 300호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강아랑 기상캐스터,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이 날 전달받은 기부금은 강아랑 기상캐스터가 제작한 기부 달력의 판매수익금과 강아랑 기상캐스터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쪽방촌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로 강아랑 기상캐스터는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 기부자를 뜻하는 나눔리더(Giving Leader) 서울
2023-12-20 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