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포르테나, 새 미니앨범 ‘킹덤’ 음원 호성적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포르테나가 음원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지난 18일 오후 6시 포르테나의 첫 번째 미니앨범 ‘KINGDOM’이 발매됐다.

20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타이틀곡 ‘KINGDOM(Moonlight Tears)’이 각각 18일 20시, 19일 14시 벅스 전체 실시간 차트에서 2일 연속 1위에 오르며 호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타이틀을 비롯한 수록곡 5곡 전곡이 10위 권 내 진입에 성공했으며, 클래식 차트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줄 세우기를 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신보는 포르테나가 ‘팬텀싱어4’ 준우승과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미니앨범이다. 타이틀곡 ‘KINGDOM(Moonlight Tears)’을 비롯해 ‘Falling Star', 'My Dad', 'Believe’, ‘참 아름다운 곳’까지 총 5곡의 여러가지 사랑과 이별을 노래하는 곡들로 채워졌다.

JTBC ‘팬텀싱어4’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한 포르테나(이동규, 오스틴킴, 서영택, 김성현)는 세계 최초로 멤버 전원이 테너로 이루어진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팬텀싱어4’ 콘서트 Libelante X Fortena 등 공연 활동과 방송, 라디오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포르테나는 최근 ‘포르테나 단합대회’, ‘포르테나 컴퍼니’ 등 다양한 유튜브 자체제작 콘텐츠를 통해 밝고 유쾌한 매력을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음원 호성적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알린 포르테나가 어떤 행보를 이어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