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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KT&G(사장 백복인)가 10일부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다. 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한다. 1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T&G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및 주주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022년도 결산 배당일 기준 KT&G 보유 주식에 따른 배당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배당일 전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배당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KT&G는 이번 온라인 조회 서비스
2023-04-10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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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A/S·기술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 성료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8~9일 양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아우디 트윈컵’은 매년 전 세계 아우디 A/S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분야는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이번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온라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29개팀 (서비스 부문 10팀,
2023-04-10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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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인터내셔널, 마케팅·유통사 ‘쿠지’ 인수합병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은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라 일본 현지 마케팅·유통사 쿠지(Coogee Inc)를 인수합병(M&A)했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이 해외 기업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지는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마케팅, 크리에이터 캐스팅 등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리브인터내셔널과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 등은 우수한 제품력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으로 일본 내 K-뷰티 대표 브랜드로 떠올랐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밀크터치를 비롯해 성분에디터, 비프
2023-04-10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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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4월...1위
023년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11,53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2023-04-10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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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Q 매출 20조4178억·영업익1조4974억…역대 최대 수준 실적
LG전자가 강도 높은 재고 관리와 생산량 조정을 통해 비상경영체제 속에서 1분기(1~3월) 영업이익 1조4974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감소한 수치지만 글로벌 경기침체를 고려하면 양호한 성적표라는 평가다.LG전자는 올 1분기 매출 20조4178억원, 영업이익 1조497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이는 에프앤가이드가 추정한 LG전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1조1093억원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원자재 가격 안정과 프리미엄 가전 판매 확대 등으로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보였다.LG전자 역대 1분기 실적 중 매출은 두 번째로 많고, 영업이익은 세 번째로 많다. 특히 2009년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이
2023-04-07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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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봄맞이 ‘LG클린UP 페스티벌’ 진행
LG전자는 4월을 맞아 ‘LG클린UP 페스티벌’, ‘3대 가사 해방 가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행사를 내달 초까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LG클린UP 페스티벌’은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위생에 도움을 주는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캐시백, 멤버십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전국 LG 베스트샵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공기청정기,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청소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9개 제품군이 그 대상이다. 행사 모델 구매 시 제품별 최대 40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나 캐시백 혜택을 주고, 혜택은 중복 적용 가능하다.또 ‘3대 가사 해방 가전 프로모
2023-04-07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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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4월...1위
2023년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32,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2023-04-0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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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국내 4대 시중은행과 미래 핵심사업 육성 위한 MOU 체결
롯데는 7일 4대 시중은행인 KB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과 ‘미래 핵심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차 전지소재 △수소/암모니아 △리사이클/탄소저감 △바이오 등 미래 핵심사업 투자금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5년간 5조원 규모의 지원을 약속한다.롯데그룹에서는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알미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바이오로직스 총 6개사가 공동 협약에 참여한다. 특히, 롯데지주는 헬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4가지 테마의 사업을 롯데의 신성장 동력으로 공식화하고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미래 핵심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
2023-04-0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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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삼성, 대기업집단 2023년 4월...1위
2023년 4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66,647,20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2023-04-07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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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 ‘어닝쇼크’ 맞은 삼성전자, 14년만에 영업익 1조원 아래로…“메모리 생산 하향”
삼성전자는 7일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잠정실적으로 매출 63조원, 영업이익 600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19%, 95.75%로 감소한 것이다.삼성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 미만으로 떨어지는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였던 2009년 1분기(5900억원) 이후 14년만이다.앞서 크게 하향 조정된 시장 기대치(64조2012억원, 영업이익 1조1억원)를 밑도는 수준이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0.59%, 영업이익은 86.08% 감소했다.삼성전자는 잠정실적에서는 사업 부문별 세부 실적을 공개하지 않지만, 시장에서는 반도체 부문의 적자 규모가 4조원 안팎에 달해 전체 실적을 끌어내린 것으로 해석된다. 이런 상황에 지난 2월 출시
2023-04-07 0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