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PR 컨설팅 서비스 강화 및 디지털 콘텐츠 전략 다양화로 다수의 성공사례 만들어

피알원, ’2019 올해의 한국/일본 PR에이전시’ 금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커뮤니케이션 그룹 피알원이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이 주최하는 ‘2019 올해의 에이전시 시상식’에서 올해의 한국/일본 PR에이전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지로, ‘올해의 에이전시 시상식’을 통해 매년 전 세계 광고 및 PR, 커뮤니케이션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와 리더십을 보이며 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6년을 맞이한 ‘올해의 에이전시 시상식’은 한국/일본,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중화권,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각 지역별로 올해의 에이전시 및 인물을 선정한다.

피알원은 새로운 사업 투자와 전략적 PR서비스 강화를 통해 다수의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피알원은 전통PR 분야를 넘어 전략적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통한 차별화된 PR컨설팅 서비스와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통한 다양한 디지털 PR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PR 성과 및 효과를 측정하는 모델인 PPI(PR ONE Performance Index) 개발을 비롯해 핵심 플랫폼으로 떠오른 유튜브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유튜브 적합도 분석 모델 시스템 개발, PA(Public Affairs) 전담팀 구성 등 혁신성과 PR산업 발전 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