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0(월)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겨울에는 계절에 비해 상대적으로 몸매에 신경을 덜 쓰게 된다. 그러나활동량이 적어지는 겨울에는 비교적 살이 찌기 쉽다. 이는 겨울내 잠시 무너져 있던 신체리듬이 깨져 체중이급격히 늘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심지어 어떤 이들은 복부, 허벅지, 팔뚝 등에 살이 쪄 봄철에 잘 입던 옷을 입기가 불편한 사람들도 생긴다.

이렇게 찐 살을 제 때 빼지 않고 방치하면 더욱 빼기가 힘들어진다. 전문가들은급격히 늘어난 몸무게는 일반적으로 3개월 안에는 전의 몸무게로 회복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3개월이 지나면 체중을 그대로 유지하려는 신체의 항상성으로 인해 일반비만으로 굳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늘어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체지방을 연소하는 것이 정석이다. 그러나 이는 장기간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며 특히 신체 일부분에만 살이 찐 부분비만의 경우에는 살을 빼기 위해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게다가 여성은 남성보다 지방을 더 많이 축적하기 때문에 살 빼기가 어렵고, 나이가 들수록 살 빼는 것이 더 어려워진다.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은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않아 다이어트 실패를 호소하는 이 많다. 이렇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개인의 삶의 질을위해서라도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말하며 “최근에는 ‘람스주사’를 통한 치료가 하나의 대안이 되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지방흡입주사후기나 뱃살지방흡입가격 등 후기성 글들만 보고 의료기관을 찾는 것은 좋지 않다”조언했다.

무엇보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환자들이 시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임상경력을 따져보는 것이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체중 감량과 몸매 관리를 위해서 지방흡입에만 의지하면 되는 것일까? 그렇지는않다. 아름다운 몸매 관리과 유지를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단 관리와 운동은 필수이다. 지방흡입수술이나 시술은 어디까지나 이를 보조하고 더 큰 효과를 보기 위한 도움을 주는 수단이라고 생각해야 건강하고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겨울 내 급격히 찐 살로 다이어트나 지방제거를 앞두고 고민이라면 먼저 스스로의 체중과 체지방을 확인한 후 무리없는 걈량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이후 각 시술의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