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마포갑에 현역 노웅래, 김빈 전 靑행정관 경선
광주 서구을에 양향자·고삼석·이남재 3파전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5일 4·15 총선에 출마할 지역구 예비후보들에 대한 5차 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이날 발표 대상은 ▲서울 마포구갑 ▲부산 중구영도구 ▲광주 광산구을 ▲광주 동구남구갑 ▲광주 서구을 ▲울산 동구 ▲경기 의정부시을 ▲경기 평택시갑 ▲경기 용인시병 ▲경기 화성시갑 ▲경기 김포시을 ▲경기 시흥시갑 ▲전북 전주시갑 ▲전북 전주시을 ▲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 등 15곳이다.

이날 경선에서는 노웅래, 정춘숙 의원 등 현역 의원들의 공천 여부가 결정된다.

서울 마포구갑에서는 현역 노웅래 민주당 의원이 김빈 전 청와대 행정관을 상대로 경선을 벌인다.

민생당 천정배 의원 지역구인 광주 서구을에서는 양향자 전 최고위원과 고삼석 전 청와대 행정관, 이남재 전 이낙연 보좌관이 경선을 벌인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의 지역구 경기 용인시병에 출사표를 던진 정춘숙 의원의 생환 여부도 이날 결정된다. 정 의원은 청와대 행정관 출신 이홍영 예비후보와 경쟁을 한다.

부산 중구영도구의 경선 결과도 관심이다. 불법 당원 명부 과다 조회로 논란이 됐던 김비오 전 지역위원장과 김용원, 박영미 예비후보가 공천을 두고 3자 대결을 벌인다.

이밖에도 경기 화성시갑에서 비례대표 송옥주 의원과 조대현 전 청와대 행정관이, 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에서 이강래 전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박희승 지역위원장이 맞붙는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