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8.05(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center
[정영숙(왼쪽)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장과 김종화 투썬캠퍼스(공맵) 부사장이 업무교류 협정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해외 교육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상 멘토링 서비스 및 유학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공맵과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하 서현청소년수련관)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효율적인 운영 및 온라인(화상)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를 지난 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함으로써 청소년이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자기개발은 물론 삶의 기술을 터득할 수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소재하고 있는 공맵은 온라인으로 하버드, 프린스턴, 스탠포드, 옥스포드등 세계 최고 명문대 멘토들과 함께 SAT/AP/ACT, IB/A-Level, 에세이/면접/컨설팅은 물론 학교 정보와 전공 탐색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공맵의 장동진 서비스 총괄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서현청소년수련관과의 MOU체결을 통해서 공맵의 탄탄한 플랫폼과 온라인(화상)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영역의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움이 되어많은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