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10.20(화)

24GB 그래픽 메모리와 GPU의 한계까지 사용해 크리에이터들에게 맞춤화된 RTX 3090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엔비디아의 Ampere 아키텍쳐 기반의 최상위 라인업 그래픽카드인 ‘ASUS TUF Gaming GeForce RTX™ 3090 시리즈’를 24일 오후 10시 출시 예정이다.

엔비디아에서 선보인 2세대 GeForce RTX™ 그래픽카드 라인업 중 최상위 라인업으로 ‘BFGPU(Big Ferocious GPU)’라고 불리는 GeForce RTX 3090은현존 최고 사양의 PC 그래픽카드인 타이탄 RTX 보다 최대 50% 빠른 성능, 최신 인기 게임을 8K 해상도에서 60 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을 특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에이수스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ASUS TUF Gaming GeForce RTX™ 3090 시리즈는 오버클럭 버전의 ‘O24G’ 모델과 논-오버클럭 버전의 ‘24G’ 모델 두 제품을 선보인다.

ASUS TUF Gaming 시리즈는 에이수스의 기술이 집약되어 Axial-Tech 팬을 비롯해 열전도가 높은 마감 재질의 구성, 독립된 VRAM 히트 싱크, 오픈 형태의 백플레이트 등 냉각 성능을 더욱극대화시켜 차별화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