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칭따오 맥주에 잘 어울리는 치킨 3종으로 구성된 치킨 플래터 안주
홈술족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 맥주와 함께 바로 구매 가능하다는 이점

칭따오·CU, 찰떡궁합 간편 안주 ‘칭따오엔 치킨 박스’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어케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칭따오 맥주와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간편수제안주 ‘칭따오엔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맥주 안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치킨 3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 형식의 편의점용 프리미엄 간편 수제 안주이다.

특히, ‘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칭따오 고유의 깔끔한 목 넘김과 뒷맛을 극대화하는 치킨을 주재료로 선정해 맥주와 술 안주간의 푸드페어링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인의 대중적 입맛에 두루 어울리도록 부드러움, 단짠(달고 짭조름한), 매콤함 등 총 3가지 맛으로 출시한 것도 그 이유라고 전했다.

이번 칭따오와 CU편의점과의 간편안주 협업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홈술족들을 겨냥해 이뤄졌다. 실제로 올 여름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다시 강화되면서 CU의 맥주 매출도 전월 대비 10%가량 늘어났다.

칭따오 관계자는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으로 맥주와 안주를 즐기고픈 소비자를 위해 이번 프리미엄 간편 수제 안주를 기획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협업을 진행하며, 칭따오의 깔끔한 뒷맛에 대한 다양한 경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