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칭따오 공식 캐릭터 팬더 ‘따오’가 그려진 첫번째 자체 굿즈 제작

칭따오 ‘따오 노트북 파우치’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팬더 캐릭터 ‘따오(TAO)’를 활용한 ‘따오 노트북 파우치를 출시한다.

이는 칭따오 브랜드에서 공식 캐릭터 ‘따오’를 내세운 첫 번째 자체 개발 굿즈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 여가생활, 과제 등을 노트북 한 대로 수행하는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칭따오는 비대면 라이프 스타일 시대 필수품 노트북 액세서리인 ‘노트북 파우치’를 첫 번째 굿즈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굿즈 디자인 역시 칭따오 브랜드 특유의 유쾌함이 잘 녹아 있다. 칭따오를 상징하는 그린컬러 바탕에 다양한 표정을 짓는 팬더 ‘따오’ 얼굴이 절로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치킨, 핫도그, 꼬치 등 칭따오 맥주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안주 일러스트도 앙증맞게 담겨있다.

칭따오 관계자는 “재미를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귀여운 팬더 캐릭터를 개발하게 되었으며, 활용도가 높은 굿즈 출시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며 ”이번 굿즈를 시작으로 ‘따오’가 보다 친숙한 캐릭터가 되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칭따오를 쉽게 떠올리게 하는 공식 캐릭터 ‘따오’는 따지지도 묻지도 않고 오직 칭따오만 좋아하는 귀여운 팬더이다. ‘따오’는 깔끔한 맛이 일품인 칭따오 맥주를 마시며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며,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신선한 자극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특징을 가진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