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생활맥주는 ‘독도 에일’ 출시 기념해 ‘기부엔 드링크’ 등 행사 통해 후원금 모금

(사)대한민국독도협회 연성기 사무국장(왼쪽)과 생활맥주 오지환 팀장. 사진=생활맥주 제공
(사)대한민국독도협회 연성기 사무국장(왼쪽)과 생활맥주 오지환 팀장. 사진=생활맥주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사)대한민국독도협회’에 독도 후원금을 기부했다.

독도의 날은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대한제국칙령 41호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제정했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야욕으로부터 독도 수호 의지 표명과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지난 8월, 생활맥주는 ‘독도에일’ 출시를 기념해 독도 후원 프로젝트 ‘기부엔 드링크’ 행사를 전개했다. 기부엔 드링크는 8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국 생활맥주에서 독도에일을 마시면 1잔당 100원이 모금 되었으며, 추가로 독도에일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 시 1개당 100원씩 추가로 모금된 행사이다.

생활맥주는 이 행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 전액을 지난 22일 (사)대한민국독도협회에 기부했다.

생활맥주 브랜드 관계자는 “국산 수제맥주로 우리 땅 독도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여러 고객분들께서 독도에일을 사랑해 주신 덕에 후원금이 잘 전달될 수 있었다”며, “국산 수제맥주를 양조하는 소규모 양조장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생활맥주는 전국 각지 소규모 양조장의 수제맥주를 유통해 매장에서 판매하는 수제맥주 대표 프랜차이즈다. 소규모 양조장과 협업으로 탄생한 생활맥주의 오리지널 수제맥주 라인업은 50여종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