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수출 판로 확대 가속화
휴테크 “비관세 무역 의료기기 인증으로 의미 깊어…국내외로 주목받는 계기 됐으면”

휴테크 안마의자, 일본의료기기 인증 획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대표이사 주성진, 이하 ‘휴테크’)의 힐링 퍼니처 브랜드 ‘레스툴’ 발마사지기가 일본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일본은 아시아 최대 의료기기 시장으로 전 세계 시장규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의료기기 업체들은 일본 시장 진입에 필수적인 후생성 허가를 받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직접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휴테크는 일본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2년 여간의 노력 끝에 레스툴 발마사지기에 대한 의료기기 허가 획득에 성공했다. 이를 토대로 수출 판로 확대를 가속화하며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휴테크 해외사업팀 한성주 과장은 “이번 레스툴 발마사지기의 일본 후생성 의료기기 인증 획득은 까다롭고 엄격한 절차를 통과하고 휴테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의미가 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에 휴테크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림과 동시에 국내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휴테크 레스툴 발마사지기가 주목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