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경기북부·강원내륙 영하 15도 내외 추위
제주도엔 늦은 밤부터 약한 비 또는 눈
빙판길·도로살얼음 주의…미세먼지 깨끗

지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설 연휴를 마친 직장인들이 출근을 하고 있다.
지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설 연휴를 마친 직장인들이 출근을 하고 있다.
<뉴시스> 월요일인 7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경기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추위는 8일 아침까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의 경우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추위로 인한 건강관리와 실내 전열기 사용에 따른 화재 등에 유의해야 한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14~-1도, 낮 최고기온은 1~7도를 오가겠다.

주요 지역 아침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 수원 -8도, 춘천 -13도, 강릉 -5도, 청주 -6도, 대전 -8도, 전주 -5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3도, 제주 3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 수원 3도, 춘천 3도, 강릉 6도, 청주 3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5도, 대구 5도, 부산 7도, 제주 6도로 전망된다.

제주도에는 오후 9시 이후부터 5㎜ 비 또는 1~3㎝의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최근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8일 아침까지 기온이 낮아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면도로, 골목길, 인도를 중심으로 쌓인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