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과자, 아이스크림 제품 구독 서비스에 이어 빵까지 서비스 확대
매월 색다른 빵과 신상 빵 제품으로 구성하여 전달

롯데제과, 빵 구독 서비스 ‘월간 생빵’ 론칭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롯데제과가 과자,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월간 아이스’에 이어 빵 구독 서비스 ‘월간 생빵’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구독경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제과 ‘월간 생빵’은 빵을 간식 또는 주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번에 다양한 종류의 빵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월간 생빵’ 구독 서비스는 제품의 신선함과 맛을 제공한다는 테마를 내세우며, 공장에서 생산한 빵을 도매점 및 소매점을 거치지않고 바로 소비자에게 배송하여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월간 생빵’은 매월 다른 테마를 선택해, 그 달의 주제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선정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제품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생빵’ 구독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첫 결제 이후 매 월 자동결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구독 서비스 제품은 매월 말일에 발송된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스포티비 나우’, ‘지니뮤직’,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업체의 구독 서비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컬래버 구독 서비스는 기존 단일 구독 서비스를 다른 영역의 구독 서비스와 결합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