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7(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평판]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1,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퍼스텍, 빅텍,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휴니드, 하이즈항공, 아스트,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휴센텍, 샘코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
[브랜드평판]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6월...1위


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4,975 미디어지수 1,790,369 소통지수 852,231 커뮤니티지수 2,984,149 시장지수 1,930,280 사회공헌지수 134,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6,0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599,957과 비교하면 7.28% 상승했다.

2위,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625 미디어지수 452,271 소통지수 604,463 커뮤니티지수 1,425,655 시장지수 1,067,489 사회공헌지수 110,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4,02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31,805와 비교하면 19.59% 상승했다.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신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425 미디어지수 432,823 소통지수 336,571 커뮤니티지수 400,440 시장지수 1,004,383 사회공헌지수 74,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4,2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68,930과 비교하면 15.41% 하락했다.

4위, LIG넥스원 ( 대표 김지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975 미디어지수 316,470 소통지수 263,445 커뮤니티지수 322,939 시장지수 630,305 사회공헌지수 58,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0,51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17,170과 비교하면 14.76% 하락했다.

5위, 퍼스텍 ( 대표 손경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6,225 미디어지수 369,042 소통지수 319,493 커뮤니티지수 315,551 시장지수 88,681 사회공헌지수 42,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1,73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201과 비교하면 16.6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항공우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81,429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9% 하락, 브랜드 이슈 10.20% 하락, 브랜드 소통 2.29% 하락, 브랜드 확산 12.92% 상승, 브랜드 시장 6.65% 상승, 브랜드 공헌 6.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