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8(수)

보험료도 아끼고 지구도 구하고, 하나손해보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 출시

승인 2022-09-20 16:00:56

보험료도 아끼고 지구도 구하고, 하나손해보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 출시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하나손해보험이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Save Money, Save the Earth’ (보험료도 아끼고 지구도 구하자)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적게 운행하고 탄소 배출을 줄여 보험료도 절감하고 지구도 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자동차보험이다.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은 ‘마이 플랜’, ‘에코마일 플랜’, ‘표준 플랜’ 세 가지다. 운전자의 주행거리 및 운전습관에 따라 최적의 상품 플랜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차보험과 차별화된 상품이며 하나손해보험 앱에서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 ‘마이 플랜’은 연간 계획한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미리 할인 받는 상품이다.

차량 1대인 고객이 연간 5천km이하로 운전하면 25%~44%까지 선할인이 되고, 차량 2대 이상인 고객이 연간 5천km이하로 주행 시 33%~50%까지 선할인을 받을 수 있다.

즉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운전자이거나 본인 소유 차량이 여러 대인 운전자라면 꼭 추천할만한 상품이다.

■ ‘에코마일 플랜’은 일 년이 아닌 매 월 운전한 거리만큼만 보험료를 결제하는 플랜이다.

가입대상은 현대차·기아 승용차 및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이며, 차량에 별도의 장치를 장착할 필요없이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서비스의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상품이다.

보험사로 자동 전송된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월 보험료가 산출되며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5%까지 할인된다.

■ ‘표준 플랜’은 연간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이미 낸 보험료를 환급받는 후할인 상품이다. 보험기간 만료 시 최종 주행거리를 등록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5%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