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굿모닝보청기 여주센터 ‘어르신 난청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승인 2022-10-20 14:13:26

사진=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사진=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지회장 김병옥, 이하 노인회)와 굿모닝보청기 여주센터(원장 정상석)는 지난 10월 05일 여주시 상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실에서 ‘어르신 난청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업무 협약식에는 노인회 임직원 및 굿모닝보청기가 참석하여 최근 문제가 심각해져 가고 있는 노인성 난청과 이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치매 등의 문제 및 대책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향후 어르신 난청 예방과 해소를 위한 건강강좌 진행, 무료청력검사, 난청과 연관된 치매 예방 활동,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보청기 기증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굿모닝보청기 여주센터는 스타키그룹(대표 심상돈)의 보청기 전문케어 서비스인 스타키라이프 공식 인증센터일 뿐만 아니라 2021 굿모닝보청기 고객만족 우수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굿모닝보청기 여주센터 정상석 원장은 난청은 방치하면 청력은 더 나빠지고, 치매 발병률이 2~5배가 높아지므로 무료로 청력검사와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보청기를 무상으로 점검을 통해 작은 보탬이지만 여주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난청예방과 청력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보청기 여주센터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보청기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청력검사, 난청상담, 보청기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보청기 정부지원금(최대 131만원)과 청각 장애 등록 절차에 대한 상담 또한 받아 볼 수 있으며, 여주시 세종로27 중앙약국 옆에 위치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