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신한카드 온라인 보험몰에 ‘생활밀착 미니보험 토글’ 선보인다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 신한카드와 제휴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Openplan, 대표 이광현)의 자회사인 토글보험서비스가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토글’ 미니보험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카드 온라인 홈페이지 내 올댓보험몰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이 ‘생활 밀착형 보험 토글’의 미니보험 상품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

2019년 초 신한카드가 선보인 온라인 보험몰에서는 자동차 보험부터 추천보험, 미니보험 등을 취급하면서, 편리하고 내게 맞는 추천 보험 상품을 검색하고 알아볼 수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신한카드 올댓보험몰에서는 생활밀착형 미니보험인 ‘토글’ 총 9가지(하루홀인원보험, 골프보험, 낚시보험, 자전거보험, 등산보험, 종합레저보험, 해외여행보험, 운전자보험, 사이버안심보험)의 다양한 원데이 보험상품을 판매중이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최근 PCR검사 폐지 등, 일본여행 재개로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해외여행자보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토글 해외여행자보험은 전월비 89.8% 급증하고 있으며, 전년 동시점 대비 1만% 이상 성장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토글은 업계 최초로 일, 시간 단위는 물론 장소와 환경까지 세분화해 소액 가입이 가능한 ‘하루보험’이다. 핀테크와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보험 시장을 지속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