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

[브랜드평판]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49,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엔케이맥스, 헬릭스미스, HK이노엔, 프롬바이오, 대원제약, 휴온스, 메디포스트, 청담글로벌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11월...1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177 미디어지수 1,380,623 소통지수 1,608,502 커뮤니티지수 967,557 시장지수 2,713,971 사회공헌지수 506,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2,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932,875와 비교하면 41.29%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6,694 미디어지수 413,615 소통지수 510,992 커뮤니티지수 557,040 시장지수 2,019,537 사회공헌지수 123,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0,9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08,601과 비교하면 16.85% 하락했다.

3위, 엔케이맥스 ( 대표 박상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908 미디어지수 357,807 소통지수 711,452 커뮤니티지수 284,239 시장지수128,604 사회공헌지수 15,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2,5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308과 비교하면 64.20% 상승했다.

4위, 헬릭스미스 ( 대표 김선영, 유승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467 미디어지수 327,849 소통지수 521,499 커뮤니티지수 217,953 시장지수 109,374 사회공헌지수 61,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3,4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61,711과 비교하면 4.92% 상승했다.

5위, HK이노엔 ( 대표 곽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000 미디어지수 261,736 소통지수 443,796 커뮤니티지수 275,185 시장지수 226,886 사회공헌지수 35,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7,36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06,041과 비교하면 0.0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92,822개와 비교하면 15.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91% 상승, 브랜드이슈 3.15% 상승, 브랜드소통 8.28% , 브랜드확산 40.43% 상승, 브랜드시장 7.74% 상승, 브랜드공헌 3.1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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