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5(수)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수납력 돋보여.. 취향 중시하는 MZ세대 타깃으로 마케팅...한국시장 진출

하이라이트 뷰티스, 日 캠핑 브랜드 DOD와 전략적 제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DOD (이하, 디오디)가 한국시장에 전격 상륙한다.

코닥어패럴, 말본골프 등을 전개 중인 ㈜하이라이트브랜즈(이준권 대표)의 자회사 하이라이트 뷰티스(조성훈 대표)는 디오디의 글로벌 사업권을 보유한 비즈 주식회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2023년부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의 한국 비즈니스를 본격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이라이트 뷰티스는 디오디의 한국시장 독점 총판권을 확보했다.

귀가 쫑긋한 귀여운 래빗 로고로 유명한 디오디는 도플갱어 아웃도어(Doppleganger Outdoor)의 줄임말로 ‘아웃도어에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의미이다. 2008년 일본에서 설립돼, 일본 특유의 미니멀리즘적 디자인, 무채색 톤의 세련된 컬러,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납력 등 크리에이티브하고 스타일리시함을 앞세워 국내외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캠핑계의 아이폰’이란 애칭을 얻으며 팬덤을 형성 중이다.

디오디는 2023년 1월 1일 ‘디오디 코리아(DOD KOREA) 공식 몰’ 런칭을 시작으로 전국 캠핑 전문 창고형 오프라인 유통망 ‘고릴라 캠핑’ 전국 55개 지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편, 디오디는 캠핑을 일상 속 느슨한 여유가 꼭 필요한 현대인의 필수 루틴으로 규정한다. 브랜드 슬로건 ‘Stay Crazy’도 장난감이 세상의 전부였던 어린 시절 경험에 이어, 어른이(어른+어린이)의

마음으로 놀이하듯 캠핑에 몰입하자는 의미이다.

하이라이트 뷰티스의 조성훈 대표는 “디오디는 국내외 캠퍼 사이에서 팬덤이 형성된 글로벌 브랜드”라며, “2023년 토끼 해를 맞이해 런칭을 하는 만큼,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디오디 감성에 목말라 했던 국내 소비자 니즈를 적극 충족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